한진그룹 일우재단, 제주서 ‘어린이 사진 교실’ 개최
상태바
한진그룹 일우재단, 제주서 ‘어린이 사진 교실’ 개최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4.08.21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어린이 사진교실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자신의 얼굴이 프린트된 티셔츠를 들어 보이며 환하게 웃고 있다. <대한항공 제공>

한진그룹의 공익재단인 일우재단이 지난 19~21일까지 제주 정석 비행장에서 ‘어린이 사진 교실’을 개최했다.

서울 오류동 소재 지구촌학교 다문화 가정 어린이와 경기도 여주 물망초학교 탈북자 가정 어린이들 18명이 참가했으며 학교 특화활동 중 사진반 활동을 통해 기초적인 사진 지식이 있는 어린이들로 선발했다.

교육 기간 동안 어린이들은 카메라 사용법과 작동법 등 사진 이론에 대한 강의를 비롯해 조를 나눠 ‘얼짱 사진’을 서로 찍어주는 등 실습 시간을 가졌다. 또 사진을 직접 인화해 티셔츠나 앨범을 만들어 발표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일우재단은 사진 촬영을 체계적으로 접하기 힘들었던 어린이들에게 카메라 렌즈로 보는 또 다른 세상을 경험하게 해줌으로써 창의력과 예술적인 사고를 심어주고 미래에 대한 꿈을 지원하기 위해 2010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네 번째 어린이 대상 사진 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강사로 참가한 연세대학교 신수진 교수는 “평소 소극적인 어린이라도 카메라를 들면 세상을 열심히 관찰하고 적극적으로 자신을 표현하려 한다”며 “시각언어를 통해 창의적인 상상력을 키워주는 것이 이번 프로그램의 목표”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사진교실에는 20년째 제주도에 거주하면서 활발한 작품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김옥선 작가가 참가 어린이들의 사진을 찍어주며 시간을 함께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