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TV 비엔나 오페라하우스 애플리케이션, IBC서 특별상 수상
상태바
삼성TV 비엔나 오페라하우스 애플리케이션, IBC서 특별상 수상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4.09.16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4일 암스테르담 RAI 국제전시장에서 열린 수상식.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의 스마트 TV ‘비엔나 오페라하우스 애플리케이션’이 혁신성과 기술성을 인정받아 14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국제방송통신박람회(IBC)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IBC는 1500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하는 유럽 최대 규모의 방송통신 관련 전시회로 라스베가스 NAB 박람회·도쿄 박람회와 함께 세계 3대 방송·영상·통신기술 박람회로 꼽힌다.

특별상은 당해 출품된 제품 중 최고의 기술과 수준 높은 콘텐츠를 융합, 상용화함으로써 전 세계 방송통신 분야의 트렌드를 선도한 제품에 주어진다.

비엔나 오페라하우스 애플리케이션은 유럽 3대 오페라하우스인 오스트리아 비엔나 국립 오페라하우스의 작품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삼성 스마트 TV 애플리케이션이다.

지난 1년간 라보엠, 마술피리, 피델리오, 호두까기인형 등 18개의 오페라와 발레 공연 실황 풀HD 영상을 전 세계 소비자에게 제공했으며, 특히 지난 5월에는 세계 정상의 성악가 플라시도 도밍고가 주연한 오페라 ‘나부코(Nabucco)’를 세계 최초로 UHD 화질로 실시간 스트리밍 중계하는 데 성공했다.

IBC 측은 비엔나 오페라하우스 애플리케이션이 “오페라가 엘리트층의 소유물이라는 고정관념을 바꾸었으며 단순한 공연영상뿐만 아니라 방대한 양의 추가정보와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고 수상 배경을 밝혔다.

삼성전자와 비엔나 오페라하우스 측은 앞으로 휘가로의 결혼, 라 트라비아타, 박쥐, 탄호이저 등 10개의 오페라와 발레 공연에 대해 UHD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