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800만 화소 APS-C 이미지센서 출시…‘NX1’에 탑재
상태바
삼성전자, 2800만 화소 APS-C 이미지센서 출시…‘NX1’에 탑재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4.09.17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전자가 업계 최초로 출시한 2800만 화소 APS-C 이미지센서.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17일 독일 쾰른에서 개최되는 사진 기자재 전시회 ‘포토키나 2014’에서 업계 최초로 2800만 화소 APS-C 이미지 센서 ‘S5KVB2’를 공개했다.

APS-C(Advanced Photo System type-C)는 하이엔드 카메라와 준전문가급의 미러리스 카메라 또는 DSLR에 주로 사용되는 이미지센서다.

S5KVB2는 APS-C 센서로는 업계 최초로 BSI(후면조사형) 공정기술을 적용해 기존의 FS(전면조사형) 기술 적용 제품 대비 높은 감도를 구현해 카메라 사용자들이 어두운 곳에서도 보다 선명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게 했다.

FSI기술은 빛을 받아들이는 수광부 위에 메탈 배선층이 위치해 빛 흡수를 방해하지 않기 위해서는 설계에 제약이 따르지만 BSI기술을 적용하면 배선층 설계가 보다 자유로워 성능을 높이기 위한 최적의 설계가 가능하다.

S5KVB2는 최적화된 메탈 배선 적용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연속 촬영 속도를 구현해 FHD(Full HD)로는 초당 120 프레임, UHD(Ultra High Definition)는 초당 30 프레임의 동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또한 센서 가장자리 부분의 광량 부족으로 화질이 떨어지는 현상을 개선하기 위해 센서 가장자리의 빛 흡수량을 약 30% 향상시킴으로써 카메라 사용자들이 보다 깨끗하고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했다.

S5KVB2는 이번 달부터 양산돼 삼성전자 하이엔드 미러리스 카메라 신제품 NX1에 탑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