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경력단절여성 창업지원…맞춤형 창업시스템 제공
상태바
KT, 경력단절여성 창업지원…맞춤형 창업시스템 제공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4.09.22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성가족부 권용현 차관이 여성 ICT 희망창업 공모전 대상을 수상한 이명희씨 외 2인에게 상패와 창업 지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KT 제공>

KT가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새로운 창업의 기회를 제공한다.

KT는 22일 서울 광화문 올레스퀘어에서 ‘여성 ICT 희망창업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하고 ICT 기반 소규모 창업 대상으로 선정된 아이디어에 대해 창업 지원금 지급 및 기초 교육 제공 등의 사업 안정화 지원을 약속했다.

지난 4월부터 두 달간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한 여성 ICT 희망창업 공모전은 재도전의 기회를 부여하고 창업을 통한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결과 총 273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돼 서류와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총 13개의 사업 계획이 우수작으로 선정됐다.

대상에는 ‘안내견 및 시각장애인 전용 온라인 쇼핑몰’ 아이디어를 제안한 이명희(35)씨 외 2인이 선정됐다.

공모전 수상자들에게는 상금 최대 500만원, 창업지원금 최대 5000만 원 등 총 1억2000만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KT와 여성가족부는 SNS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교육과 새일센터를 통한 창업훈련 교육을 지원하고 IT서포터즈와 시니어 강사인 KT드림티처의 IT교육을 통해 경력단절 여성의 성공적인 창업을 도울 예정이다.

또한 창업 준비공간 제공 및 기타 인적자원 연계 등으로 창업 이후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함으로써 새로운 창조경제의 모델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KT 오영호 홍보실장은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수상자는 물론 경력단절 여성 모두가 용기를 얻어 창업을 나서는 등 끊임없는 도전 정신을 갖길 바란다”며 “KT는 국민기업으로서 ICT를 기반으로 국민의 삶을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IT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