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와인스마트’ 출시…카카오톡 전용 버튼 적용
상태바
LG전자, ‘와인스마트’ 출시…카카오톡 전용 버튼 적용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4.09.22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전자 와인스마트. <LG전자 제공>

LG전자가 2007년 첫 출시한 ‘와인폰’ 시리즈의 6번째 ‘와인스마트’를 3개 통신사를 통해 26일 출시한다.

와인폰 시리즈는 국내시장 누적판매량이 500만대가 넘는 스테디셀러로 국내 최장수 6번째 휴대폰 시리즈다.

와인스마트는 업계 최초로 카카오톡 전용 물리 버튼을 스마트폰에 적용했다. 기존 액정 터치형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층 사용자가 최근 카카오톡 같은 모바일 메신저 사용을 원한다는 새로운 니즈를 반영했다.

또 문자, 주소록, 앨범, 카메라 등 기능들도 각각의 전용 물리 버튼으로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다.

사용자는 물리 버튼을 누르는 방법 이외에도 앱 아이콘을 액정화면에서 직접 터치하거나 물리 방향키 버튼을 눌러 커서를 움직이는 방식으로 앱을선택해 실행할 수 있다.

중장년층 사용자의 시력을 배려한 UX도 구현했다. 화면에 앱을 가로 3줄, 세로 3줄로 크게 배열하는 기능을 탑재했고 앱 아이콘 크기와 UX 내 모든 글자 크기를 확대해 시원하고 편안하게 볼 수 있도록 했다.

1W 고출력 스피커를 탑재하고 전화 통화시 수신음이 나오는 리시버 홀(Receiver Hole)의 면적을 넓게 설계해 시끄러운 장소나 이동중인 상황에서도 사용자가 소리를 잘 들을 수 있게 했다.

노약자가 위험에 빠졌을 때를 대비한 다양한 안전지킴이 기능도 강화했다. 장시간 휴대폰 미사용시 보호자 휴대폰으로 자동 위치 정보를 전송하는 휴대폰 미사용 알림과 사용자가 사전에 지정된 위치를 벗어났을 때 사용자의 위치 정보를 자동 전송하는 위치이동 알림, 긴급통화 번호로 전화시 사전에 저장된 보호자 휴대폰으로 위치 정보를 자동 전송하는 긴급상황 알림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