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대구 ‘힐스테이트 다사역’ 736세대 분양…84㎡ 단일면적
상태바
현대건설, 대구 ‘힐스테이트 다사역’ 736세대 분양…84㎡ 단일면적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9.06.27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힐스테이트 다사역 투시도. <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이 대구광역시 달성군 다사읍에서 ‘힐스테이트 다사역’을 분양 중이다.

힐스테이트 다사역은 지하 4층~지상 33층, 아파트 6개동, 주거형 오피스텔 1개동 등 총 7개동으로 아파트는 674세대, 오피스텔은 62실 총 736세대다.

아파트와 주거형 오피스텔 모두 전용면적 기준 84㎡ 단일면적으로 공급된다. 아파트는 전 세대 4베이 판상형으로 설계 됐으며 주거형 오피스텔은 3.5베이로 설계했다. 아파트 타입은 84A 타입 584세대·84B 타입 90세대이며 주거형 오피스텔은 84OT 62실이다.

힐스테이트 다사역이 들어서는 다사읍은 대구광역시 서측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근에 금호강과 죽곡산, 대구 최대 산업단지인 성서산단 등이 위치하고 있다.

힐스테이트 다사역이 입지할 곳은 다사읍 매곡리 637-6번지 일원으로 대구지하철 2호선 다사역 초역세권 입지다.

현재도 대구지하철 2호선을 통해 대구 도심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지만 다사읍 일대로 오는 2020년 2개의 광역도로가 개통을 예정하고 있어 앞으로는 더욱 빨리 이동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2020년 개통인 광역도로로 먼저 대구외곽순환고속도로가 있다. 대구 시가지 외곽을 완전 일주하는 도로로 총연장은 32.4km이다. 도로가 개통되면 다사읍에서 혼잡한 도심을 거치지 않고 대구 전역과 인근 주요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된다. 다사 나들목(IC)이 예정돼 있다.

또 다른 도로는 다사~왜관 광역도로다. 다사읍과 경북 칠곡 왜관을 연결하는 도로로 길이는 9.5km. 대구 서북부에 위치한 서대구산업단지, 성서산업단지(5차), 경북 구미산업단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다사역 반경 1km 이내에 초·중·고가 위치해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학원시설 또한 죽곡 생활권 내 다수 형성돼 있다. 심인중·고가 다사읍으로 이전예정이다.

▲ 힐스테이트 다사역 위치도. <현대건설 제공>

힐스테이트 다사역은 전 세대 100% 남측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시켰고 동간의 간섭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으며 단지 중앙에 광장을 만들어 개방감도 확보해 인근 단지보다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아파트의 경우 전 세대 4베이 판상형으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이 용이하도록 했다. 타입(A·B)별로 설계에 있어서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대형 드레스룸과 현관창고, 현관팬트리, 주방팬트리, 알파룸 등을 통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세대 현관 에어샤워·미세먼지 저감 방충망(나도 방진망) 등 미세먼지를 저감할 수 있는 설비를 갖췄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3.5베이로 설계했으며 주방의 경우 발코니를 둬 채광과 맞통풍이 가능하도록 했다. 주부들의 움직임을 고려해 주방을 ‘ㄷ’자 동선으로 설계했으며 현관에는 팬트리를 만들어 수납에도 신경 썼다.

힐스테이트 다사역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달서구 이곡동 성서이마트 인근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