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창경궁 견본주택 오픈…전용 63~84㎡ 159세대 분양
상태바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창경궁 견본주택 오픈…전용 63~84㎡ 159세대 분양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9.10.29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이 오는 11월1일 힐스테이트 창경궁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으로 분양에 나선다.

힐스테이트 창경궁은 서울시 종로구 충신동 60번지 일원에 지하 5층~지상 15층, 1개동 181세대로 들어선다.

이 가운데 일반에게는 159세대가 공급되며 분양 면적은 전용기준 63㎡ 15세대, 76㎡ 41세대, 84㎡ 103세대로 중·소형 타입으로만 구성됐다.

도심 인프라와 교통 중심지, 명문 교육환경, 희소성 높은 궁세권 아파트에 힐스테이트라는 브랜드 가치와 전 세대 9억원 이하 분양가로 중도금 대출규제가 적용되지 않는다.

또한 시청·광화문을 잇는 종로 중심업무지구(CBD)와 인접해 뛰어난 직주근접 환경을 갖췄으며 서울 지하철 1호선 종로5가역과 동대문역, 4호선 동대문역 및 혜화역 등 지하철역과 가깝다.

이외에도 사업지 주변으로 대학로가 있어 연극 등 문화 행사를 쉽게 접할 수 있으며 서울대학교 병원과 동대문 종합시장, 광장시장, 청평화시장, 현대시티아울렛 등 재래시장과 쇼핑센터도 인접해 있다.

힐스테이트 창경궁은 종로구에서 무악동 경희궁 롯데캐슬(일반분양 116세대) 이후 3년 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다.

종로구가 새 아파트 공급이 희소한 이유는 마땅한 부지가 없어서다. 창신동과 숭인동을 중심으로 뉴타운 사업(창신·숭인 재정비촉진지구)이 진행됐지만 지난 2013년 조합해제 이후 서울 전 지역이 투기지구로 지정되면서 현실적으로 신규 공급이 어려운 상황이다. 그나마 사업지 주변으로 소규모 주거환경개선사업(이화동 성곽마을)이 진행 중이다.

종로구 소재 아파트의 입주년도는 절반 가까운 45% 정도가 20년 이상됐으며 15년 이상과 10년 이상 아파트도 각각 12%와 24%에 달한다. 결국 종로구 아파트 10채 가운데 8채 이상이 10년 이상으로 노후된 아파트다.

실제 서울에서 단지 이름에 ‘궁(宮)’이 붙었던 곳은 지난 2001년 종로구에서 분양됐던 ‘경희궁의 아침’이다. 분양 당시 단지 이름에 궁이 붙으면서 화제를 모았고 분양 시작 한 달 만에 분양을 마쳤다.

이후 서울 도심에서 단지 명에 ‘궁(宮)’이 붙어서 나온 단지는 지난 2013년부터 2016년까지 총 3곳이다. 현재 이 단지들은 도심 아파트값을 리딩하고 있다.

[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 제공]

힐스테이트 창경궁은 약 1km 이내에 창경궁·창덕궁·종묘 등 세계 문화유산인 고궁과 인접해 있으며 인근으로 낙산공원과 마로니에 공원 등도 위치해 궁세권과 공세권 모두를 누릴 수 있는 단지다.

도보 통학이 가능한 초등학교가 인근에 있는 물론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등이 많다. 실제 단지에서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거리(약 300m)에 효제초등학교가 있다.

특히 힐스테이트 창경궁은 분양가 상한제가 본격적으로 시행되기 전에 공급되는 아파트다. 업계에서는 분양가 상한제 본격화에 되면 아파트 공급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1군 브랜드 아파트답게 설계와 커뮤니티, 기술 등에서도 앞선 아파트를 선보인다. 먼저 유해성 물질 방출량이 적은 친환경 자재를 사용한 가구를 배치해 건강하고 쾌적하게 입주자들이 거주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대형 차량과 초보운전자도 여유롭게 주차할 수 있도록 광폭(2.6m) 주차장을 만들 예정이다.

커뮤니티로 체력단련을 할 수 있는 공간인 피트니스 시설을 만들고 이웃과 차 한 잔하면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소통 공간으로 맘스카페도 설계했다. 또한 스마트폰을 통해 조명과 난방을 제어하고 엘리베이터를 호출 하는 등의 하이오티 생활이 가능하도록 했다.

별도의 조작 없이 스마트 폰으로 공동현관 자동문을 열 수 있는 스마트폰 키 시스템도 적용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창경궁은 오는 11월4일 특별공급 청약을 시작으로 분양이 본격화된다. 1순위 청약은 오는 5일 해당지역이 먼저 시작하며 1순위 기타지역은 6일 청약할 수 있다.

당첨자는 같은 달 13일 발표하며 계약은 11월25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다. 입주는 2022년 9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종로구 보령약국 인근 한일빌딩 3층(종로구 종로 199)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