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근 회장, 세계자동차산업연합회(OICA) 회장에 선출
상태바
김용근 회장, 세계자동차산업연합회(OICA) 회장에 선출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4.10.23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용근 OICA 신임 회장

김용근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 회장은 23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세계자동차산업연합회(OICA) 연차총회에서 OICA 회장으로 선출됐다.

한국이 전 세계 자동차산업계를 대표하는 OICA 회장직을 수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용근 회장의 임기는 2년으로 프랑스자동차산업협회(CCFA) 패트릭 블랭(Patrick Blain) 전임회장에 이어 2016년까지 글로벌 자동차산업을 이끌게 됐다.

김용근 회장은 OICA에서 한국 자동차산업이 긍정적으로 평가될 수 있도록 글로벌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전 세계 언론에 세계자동차산업 동향 및 전망을 발표하기 위한 프레스 컨퍼런스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각국의 안전 및 환경정책이슈 비교를 위한 정보교류 세미나도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자동차산업의 긍정적인 인식 확산을 위한 OICA 차원의 글로벌 연구 프로젝트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서울 OICA 총회에는 22개국 26개 자동차단체의 상근책임자 50여명이 참석해 전 세계 자동차산업의 공통이슈를 논의하고 의결했다.

23일 오후에 개최된 총회에는 세계 완성차 업체의 생산공장 위치 및 구체적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OICA 구글지도를 발표했고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 자율주행차 등에 대한 국제기술규정 조화와 논의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주요국 자동차 소비자 인식조사 개선방안에 대한 글로벌 연구용역도 실시해 2015년 5월 보고서를 발표키로 했으며 2015년에 개최될 전 세계 주요 모터쇼 일정도 확정했다.

한편 차기 수석부회장으로는 독일자동차산업협회(VDA)의 마티아스 비스만(Matthias Wissmann)이 선출됐으며 2015년 총회는 태국자동차협회(TAIA)의 주최로 방콕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