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비싼 디지털카메라, 180만 달러에 낙찰
상태바
세계에서 가장 비싼 디지털카메라, 180만 달러에 낙찰
  • 강기석 기자
  • 승인 2013.11.26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나단 아이브가 디자인한 라이카 M

▲ 뉴욕 소더비 경매에 전시된 세계에서 하나뿐인 조나단 아이브의 라이카 M(사진출처: fdtimes.com 사진제공: 라이카카메라코리아)
지난 23일 저녁, 뉴욕의 소더비 옥션하우스에서 열린 ‘RED’ 옥션에서 라이카의 M카메라가 180만 달러에 낙찰되었다.

세계에서 가장 비싼 디지털카메라가 된 이 라이카 M은 애플의 디자이너 조나단 아이브와 산업 디자이너 마크 뉴슨이 디자인에 참여해 경매 전부터 많은 이들의 기대를 샀다. 라이카 M 외에도 ‘RED’ 경매만을 위해 만들어진 40개 제품의 낙찰 금액은 모두 아프리카의 에이즈, 말라리아, 결핵 퇴치를 위해 기부된다. 카메라는 익명의 기부자에게 낙찰되었다.

라이카 카메라 AG의 회장 안드레아스 카우프만은 “조나단 아이브와 마크 뉴슨과 같은 이 시대의 뛰어난 디자이너와 함께할 수 있어서 기뻤다”며 “사람들이 이런 활동을 통해 더욱 아프리카의 질병과 사람들에 대해 생각해 보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자선 경매의 결과로 앞으로 30년 동안은 아프리카의 “에이즈 없는” 세대가 자랄 수 있게 된다. 현재 아프리카에서는 매일 900명의 아이가 바이러스를 가지고 태어난다. 임산부는 예방접종만으로 태아에게 바이러스가 감염되는 것을 막을 수 있으며 이 예방접종은 30센트가 들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