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이용자 맞춤형 교통안전교육 콘텐츠 36종 개발
상태바
도로교통공단, 이용자 맞춤형 교통안전교육 콘텐츠 36종 개발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0.03.10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교통공단은 쉽고 편리한 교통안전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열린 교통안전교육 콘텐츠’ 36종을 개발했다고 10일 밝혔다.

열린 교통안전교육 콘텐츠는 과거 교통안전교육 콘텐츠가 자동차(4륜) 운전자에 치우쳐져 있다는 한계점을 개선해 이동수단과 도로환경 다양화 흐름이 반영됐다.

콘텐츠 개발에는 교통안전교육 현장 전문가들이 참여했으며 도로 이용자인 학습자를 위한 맞춤형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실제 상황에 필요한 주제가 선정돼 제작됐다.

뿐만 아니라 교통안전교육이 필요한 모든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도 마련됐다.

제공되는 콘텐츠는 누구나 한 번쯤 의문을 가졌을 내용으로 구성돼 교통사고 발생 시 주의점, 자동차의 기본 특성과 에코드라이빙, 상황별 안전운전 방법, 이륜차·자전거 안전주행 방법, 어린이·고령자·보행보조용 의자차 사용자 등 교통약자의 행동특성 등에 대한 영상 35종과 퍼스널모빌리티·전동킥보드 카드뉴스 1종으로 총 36개의 콘텐츠를 통해 주제별 정확한 정보가 제공된다.

콘텐츠는 ‘도로교통공단 이러닝센터’ 내 열린교육 게시판(trafficedu.koroad.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PC가 아닌 다양한 기기에서도 학습할 수 있도록 도로교통공단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c/koroad_official)에서도 콘텐츠가 제공된다.

도로교통공단 김성욱 미래교육처장은 “교통안전 교육 콘텐츠가 도로 이용자 모두에게 널리 활용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해당 콘텐츠에 대한 시청자 의견과 강의자의 검토를 조합해 향후 다양한 방식의 교육 자료를 개발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