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내달 코란도·티볼리에 커넥티드 서비스 인포콘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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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내달 코란도·티볼리에 커넥티드 서비스 인포콘 적용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0.03.31 09: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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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박성진 상품∙마케팅본부장(가운데), LG유플러스 조원석 기업신사업그룹장(오른쪽), 네이버 클로바 사업총괄 정석근 이사(왼쪽)가 성공적 서비스 론칭을 기원하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쌍용차 제공]
쌍용차 박성진 상품∙마케팅본부장(가운데), LG유플러스 조원석 기업신사업그룹장(오른쪽), 네이버 클로바 사업총괄 정석근 이사(왼쪽)가 성공적 서비스 론칭을 기원하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쌍용차 제공]

쌍용자동차가 오는 4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하는 커넥티드카 시스템의 브랜드 네임을 인포콘(Infoconn)으로 확정했다.

쌍용차는 본격적인 서비스 론칭에 앞서 지난 30일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공동개발을 진행해 온 파트너사들과 출시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브랜드명 인포콘은 정보통신기술(ICT)과 자동차를 융합해 통신망을 통해 제공되는 커넥티드 기술의 특성을 반영해 정보+오락(Infotainment)과 연결(Connectivity)을 조합했다.

LG유플러스 네트워크와 국내 최고의 AI(인공지능) 기술력을 보유한 네이버의 지원 속에 쌍용차 고객들에게 편리함과 즐거움이 넘치는 전혀 다른 카-라이프를 누릴 수 있게 할 것이라고 쌍용차 관계자는 설명했다.

쌍용차의 첨단 커넥티드 시스템 인포콘은 코란도와 티볼리 두 모델에 최초로 적용될 예정이다. 서비스 영역은 크게 안전·보안(Safety&Security), 비서(Assistance), 정보(Wisdom), 즐길거리(Entertainment), 원격제어(Over the air), 차량관리(Monitoring)로 구성된다.

안전·보안 관련 기능 중 사고로 인해 에어백이 작동됐을 경우 인포콘 상담센터로 자동 연결돼 신속한 조치를 받을 수 있는 에어백 전개 알림 서비스를 업계에서 유일하게 10년 무상제공한다.

차량 내부 시스템은 물론 스마트폰과 외부 연동된 홈IoT 기기를 제어할 수 있으며 음성인식률과 자연어 처리 능력을 자랑하는 네이버의 AI 플랫폼 클로바를 접목해 다양한 명령어를 음성으로 수행할 수 있다.

전문 음악 플랫폼을 활용한 스트리밍과 네이버가 제공하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 또한 경쟁 모델들과 차별화되는 인포콘만의 강점이라고 쌍용차 관계자는 설명했다.

쌍용차는 지난 2015년 구글이 주도하는 안드로이드 기반 글로벌 커넥티드카 개발 연합 OAA에 마힌드라&마힌드라와 동시 가입했으며 다음 해 LG유플러스, 그룹 내 IT 계열사 테크 마힌드라와 MOU를 체결해 꾸준히 관련 개발을 진행해 왔다.

쌍용차 서상열 커넥티드카사업담당 상무는 “오랜 기간 준비해 온 인포콘 출시를 통해 스마트카 시장에서의 본격적인 첫 걸음을 내딛게 된 뜻깊은 순간”이라며 “최고의 커넥티드 서비스를 선사하고 전기차, 자율주행차 등 모빌리티 패러다임의 변화를 향해 지속적인 혁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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