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 이화여대서 10~11일 개최
상태바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 이화여대서 10~11일 개최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4.11.10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재정부는 10~11일 이화여대 이화캠퍼스복합단지(ECC)에서 국제통화기금(IMF)·세계은행(WB) 등 국제금융기구가 참석한 가운데 ‘제6회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2015년 미주개발은행(IDB) 연차총회 유치, 아세안(ASEAN)+3 의장국 수임, IMF·WB의 고위직 진출 등으로 높아진 우리나라의 위상에 걸맞게 젊은 인재들이 국제금융기구에 활발히 진출하도록 지원하기 위한 행사다.

이번 채용설명회에는 IMF와 WB를 비롯해 아시아개발은행(ADB)·아프리카개발은행(AfDB)·유럽부흥개발은행(EBRD)·IDB‥경제협력개발기구(OECD)·녹색기후기금(GCF) 등이 참가했으며 참가신청도 총 659건으로 작년 450건을 훨씬 상회했다.

행사장에는 각 기구별 인사담당자들이 직접 방한해 인사정책과 채용예정 직위 등을 설명했다.

특히 1309명의 지원자(기구별 중복지원 포함) 가운데 서류심사를 거쳐 선발된 104명에 대해선 1:1 인터뷰가 진행돼 향후 정규직 및 인턴 채용 가능성을 높였다.

각 기구별 한국인 근무자들도 컨설팅을 통해 지원자들의 멘토 역할과 함께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했다.

최희남 국제경제관리관은 “국내 인재들의 국제금융기구 진출이 충분하지 못한 것은 기구 입장에선 한국인 지원자에 대한 접근성이 부족하고 지원자 입장에선 정보가 제한적이기 때문”이라며 “기재부는 지원자들이 국제금융기구에 진출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정책적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또 든든한 후원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기재부는 향후에도 인턴십 지원, 채용설명회 홈페이지 운영 등 국제금융기구에 대한 접근성을 제고할 있도록 계속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