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우재단, 24일부터 일우사진상 공모…최종 3인에 전시·출판 지원
상태바
일우재단, 24일부터 일우사진상 공모…최종 3인에 전시·출판 지원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4.11.11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진그룹 산하 공익재단인 일우재단이 역량 있는 사진작가를 발굴해 세계적인 작가로 육성하는 제 6회 일우(一宇) 사진상 공모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일우 사진상은 예술, 다큐멘터리 등 영역에 제한을 두지 않고 사진을 기초로 회화나 영상과 접목시킨 작품 등 사진 매체를 활용해 제작한 모든 작품을 대상으로 선정하고 있다.

특히 작년부터 현직 사진기자들을 대상으로 올해의 특별한 작가 부문을 신설하고 보도 및 기획취재 사진 작품을 추가로 공모해 수상작가를 선정하고 있다.

올해의 특별한 작가 부문은 자연 및 환경 다큐멘터리와 신문 사진을 매년 순환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는 자연 및 환경 다큐멘터리로 진행한다.

공모기간은 오는 24일부터 12월22일까지다. 응모 방법은 지원서와 각 주제별 포트폴리오를 일우사진상 홈페이지(http://photo.ilwoo.org)의 양식에 따라 업로드해 제출하면 된다.

오는 12월23~24일 온라인 제출 서류내용 및 포트폴리오를 심사해 1차로 24명을 선정하며 내년 1월16~17일 양일간 1차 심사 통과자를 대상으로 국내외 심사위원단의 1:1 면접을 거쳐 올해의 주목할 만한 작가 2명과 올해의 특별한 작가 1명 등 총 3명을 최종 선정하게 된다.

올해의 주목할 만한 작가에 선정된 작가 중 출판 부문 1명에게는 독일 핫체칸츠 출판사의 단독 작품집 출판과 일우스페이스 개인전 개최 기회를 제공하며 전시 부문 1명에게는 작품제작 활동비와 일우스페이스에서의 개인전 개최를 지원한다.

또한 올해의 특별한 작가 1명에게는 3000만원 규모에서 전시 또는 출판 활동을 작가와 협의해 지원한다.

한진그룹은 지난 2009년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호를 따 이 상을 제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