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시험장, 6월부터 토요일 방문 사전 예약제 운영
상태바
운전면허시험장, 6월부터 토요일 방문 사전 예약제 운영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0.04.22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교통공단은 코로나19 장기화 추세에 따라 오는 5월까지 토요특별근무를 중단하고 6월부터는 방문시간대 전면예약제로 토요근무를 실시한다.

그동안 공단은 직장인 등 평일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국민에게 편의를 제공하고자 매월 1회 토요일에 한해 전국 19개 운전면허시험장에서 면허시험과 민원업무를 실시해 왔다.

그러나 코로나19 확산 지속으로 범정부적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3월·4월에 이어 5월까지 주중 대비 방문객 밀집도가 높은 토요특별근무를 잠정 중단키로 했다.

6월부터는 국민편의 제공 등 공공기관의 사회적 역할 수행을 위해 전국 면허시험장의 토요특별근무를 ‘방문시간대 전면예약제’로 운영할 예정이며 6월의 경우 둘째 주 토요일인 13일에 시행한다.

방문시간대 전면예약제는 면허시험장에 방문하기 전 인터넷 또는 전화를 통해 방문시간을 예약해야 하며 예약인원에 한해 운전면허시험과 적성검사 등 민원업무를 처리한다.

예약 가능 민원은 운전면허 1종 적성검사, 2종 갱신, 재발급 업무로 이외 국제면허 발급, 외국면허·군면허 교환 등을 위한 서비스는 주중에 방문해야 한다.

토요일 방문 예약은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 내 ‘운전면허발급’에서 원하는 시험장과 시간을 선택해 해당 시험장의 토요근무일을 확인하고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인터넷 이용이 불가한 경우 도로교통공단 고객지원센터(1577-1120)를 통해 전화 예약도 가능하다.

도로교통공단 유충섭 면허관리처장은 “평일에 방문하기 어려운 국민을 위해 6월부터 사전예약을 통한 토요특별근무를 시행하게 됐다”며 “6월 토요특별근무일에 면허시험장 방문 시에는 예약한 후 방문해야 하는 점에 유의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단은 이번 사전예약제를 통해 시험장 내에 대기인원이 밀집하는 것을 차단해 코로나19 확산 예방과 함께 방문 시 장시간 대기로 인한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