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아침 출근길 쌀쌀…낮부터 기온 오르지만 강풍 여전
상태바
[날씨] 아침 출근길 쌀쌀…낮부터 기온 오르지만 강풍 여전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0.04.23 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요일인 23일 전국은 대체로 맑지만 강원영서남부와 전라도는 구름이 많은 가운데 전라도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고 밤 사이 지표냉각에 의해 기온이 떨어지면서 강원산지와 내륙의 많은 곳이 영하로 떨어진 곳이 있고, 그 밖의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기온이 5도 이하로 떨어져 쌀쌀한 날씨를 보이고 있다.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경기내륙(용인·오산·포천)과 강원동해안, 경상도, 전남동부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져 건조특보가 확대될 가능성이 있다.

아침 최저기온은 0~7도, 낮 최고기온 12~17도가 되겠다.

내일까지 아침 기온이 내륙을 중심으로 5도 이하로 낮겠고 낮부터는 차차 기온을 회복하겠지만 바람이 강하게 불어 쌀쌀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다만 호남권, 제주권 등 남서부 지역은 황사의 영향이 지속하면서 오전에 ‘나쁨’ 수준까지 농도가 높아질 수 있겠다.

오후부터 밤 사이 강원영서에, 내일 아침부터 낮 사이 경기동부와 강원영서·충북북부에는 빗방울(강원산지 눈 날림)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대기하층(고도 약 1.5km)으로 -6~-4도의 찬 공기가 위치하고 햇볕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발생하는 온도차에 의해 낮 동안 전국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남해먼바다와 제주도전해상, 동해먼바다에는 오후까지 바람이 35~60km/h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내일은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지만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겠다. 다만 내륙을 중심으로 영하로 떨어져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