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맑지만 오전 쌀쌀…낮 기온도 14~20도
상태바
[날씨] 전국 맑지만 오전 쌀쌀…낮 기온도 14~20도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0.04.26 0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요일인 26일 전국은 대체로 맑은 가운데 강원영동에는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경북북부동해안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지만 중부지방은 북한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동해상에서 동진하는 기압골에 의한 동풍 영향을 받아 아침부터 낮 사이 강원영동에는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경북북부동해안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늦은 오후부터 밤 사이 경기북부내륙과 강원영서북부에는 비(강원높은산지 비 또는 눈)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아침 최저기온 2~9도, 낮 최고기온 14~20도가 되겠다.

북서쪽에서 상대적으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낮 기온이 어제(15~25도)보다 2~4도 낮겠고, 특히 동해안은 5~7도 이상 크게 떨어지겠다.

강원영서에는 아침 기온이 0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크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모든 지역에서 ‘보통’ 수준이 되겠다.

서해안과 일부 전남을 제외한 전국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이달 말까지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대기가 더욱 건조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대기가 매우 건조하고 바람도 매우 강하게 불어 화재 발생 시 큰 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야외활동 시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남해상과 제주도해상, 동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이며 제주도남쪽먼바다와 동해상은 오늘 아침까지 바람이 35~70km/h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6.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 고기압 영향권에서 지표냉각에 의해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특히 남부내륙과 강원영서남부에는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내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서 대기불안정에 의해 중부내륙에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오후에 경기동부와 강원남부, 충북북부에는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