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천재교육, 실감미디어 기반 교육서비스 공동 개발
상태바
KT·천재교육, 실감미디어 기반 교육서비스 공동 개발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0.05.27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는 27일 서울 광화문 KT East 사옥에서 천재교육과 업무 협약을 맺고 온라인 교육 시장 활성화를 위해 실감미디어 기반 교육 서비스 개발과 사업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양사는 VR과 AR 등의 KT 실감미디어 기술과 천재교육의 교육 콘텐츠를 접목해 몰입감 높은 차세대 교육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위해 KT는 VR과 AR을 활용한 교육 플랫폼과 교육용 솔루션 개발을 총괄하고 천재교육은 교육 과정을 기획하고 학습 콘텐츠를 개발한다.

서비스는 우선 KT의 슈퍼 VR을 통해 고객들에게 제공되며 양사는 향후 학교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최적화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제공해 온라인 교육 분야의 B2B 시장 활성화에도 나선다.

KT는 이번 천재교육과의 협력으로 초∙중등 교육 분야까지 아우르는 폭넓은 영역에서 비대면 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실감미디어 기술의 적용 사례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천재교육은 디지털시대 초∙중등 교육의 선두주자로서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교육 콘텐츠 제공 등 자기주도 학습 습관을 길러주는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향후에는 VR, AR 등의 실감미디어 교육 콘텐츠 적용을 통해 비대면·몰입형 자기주도 학습 서비스로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