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의 표시와 관련한 궁금증을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자주하는 질문·답변을 한 곳에 모아 놓은 ‘식품표시 FAQ’ 플랫폼 서비스를 27일부터 식품안전나라를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식품 표시 관련 질의는 지난 한 해 동안 전체 민원의 22.5%, 약 1만1000여건에 달할 정도로 관심이 높아 민원 접근성·편의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내용은 제품명, 원재료명, 유통기한, 영업소명·소재지, 주의사항, 영양성분, 건강기능식품 등 10개 주제로 구분해 주제별로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사례다.
또한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해 다양한 유권해석 사례 등을 더욱 많이 제공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며 식품 표시도안 시뮬레이션 제공 시스템인 ‘표시봇’을 구축하는 등 민원 편의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도 확대할 계획이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국민 눈높이에 맞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식품 표시뿐 아니라 식품위생 관련 법령, 기준·규격까지 영업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FAQ 서비스를 확대해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식약처는 올해부터 식품 표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할 수 있는 영업자 대상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경우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공지사항을 확인해 신청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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