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11번가와 72개 지자체 농수산물 온라인 특별기획전 캠페인
상태바
서울시, 11번가와 72개 지자체 농수산물 온라인 특별기획전 캠페인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0.05.27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코로나19로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민을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과 함께 ‘지역농수산물 판로 지원 및 농어촌 지역경제 살리기 캠페인’을 펼친다.

오는 6월부터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에서는 매달 다양한 테마의 ‘전국 농수산물 특별기획전’이 대대적으로 열린다.

할인쿠폰·제휴카드 등 혜택을 누리면서 전국 72개 지방자치단체의 품질 좋은 농·수·축산물과 지역특산물을 싼 가격에 구입하고 지역의 농어촌가 살리기에도 동참할 수 있다.

서울시는 군수협의회 소속 72개 지자체로부터 추천을 받아 11번가 특판전에 입점할 품목을 선정한다. 11번가는 할인쿠폰·제휴카드 이용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해 농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군수협의회는 72개 회원 지자체를 대상으로 꼼꼼한 원산지 확인을 통해 믿을 수 있는 농산물을 추천하고 지자체와 함께 중소농가에 대한 택배판매 포장 지원 등 행·재정적 지원을 수행한다.

첫 번째 기획전은 오는 6월12~21일 ‘코로나19 피해 농가 돕기 지역특산물 기획전’을 테마로 열린다.

이와 별도로 10만여명의 조합원이 있는 금융노조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전국 72개 지방자치단체 농수산물 공동구매를 추진하는 ‘농산물 공동구매 및 착한소비 캠페인’이 진행된다.

서울시는 11번가 온라인 특별전 이외에도 온라인 판매 공간 없는 기초지자체 대상 가락시장-e몰 내 지역관 개설 지원, 잠실·사당·왕십리·천호 등 주요 지하철 역사와 자치구 장터를 이용한 직거래 장터 지속 운영, 시 본청·공사·투자출연기관·25개 자치구 직원들을 통한 공동구매 추진, 지역과 마을공동체간 연대·시민사회 참여를 통해 따뜻한 가치 소비가 일회성 지원으로 그치지 않고 안정적이고 체계적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이번 사업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가능한 농수산물 판로지원시스템으로 나아가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