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비대면 호텔서비스 ‘와이플럭스 RMS’ 출시…스마트폰으로 객실관리
상태바
KT, 비대면 호텔서비스 ‘와이플럭스 RMS’ 출시…스마트폰으로 객실관리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0.06.30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는 야놀자·머큐리와 클라우드 기반 객실관리 시스템 ‘와이플럭스 RMS’와 기가지니가 적용된 호텔용 인공지능 TV ‘와이플럭스 TV’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와이플럭스 RMS는 KT의 IoT(사물인터넷) 하드웨어와 야놀자의 운영 소프트웨어를 클라우드 방식으로 접목한 신개념 호텔 객실관리 시스템이다. 호텔의 모든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제공한다.

고객은 호텔 예약 시 전용 모바일 페이지 ‘와이플럭스 게스트 포털’에 접속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통해 직접 비대면 체크인·체크아웃, 키리스(Keyless) 방식 객실 출입, 객실 정비 등 서비스 요청, 실내조명 온도 조절 등 객실 제어, 동반 투숙객을 위한 다인 접속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향후에는 체크인∙체크아웃 시간 조정, 부대비용 결제도 가능할 예정이다.

호텔 운영·관리에 필요한 전 과정도 클라우드 기반으로 통합된다. 전용 서버와 기기가 필요한 기존 객실관리 시스템과 달리 호텔 직원의 스마트폰만으로도 객실관리 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다.

고객 입∙퇴실 현황, 재실 유무, 고객 요청 사항, 객실 상태 등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호텔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와이플럭스 RMS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 보리호텔에 국내 최초로 적용됐으며 올 하반기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 중에는 글로벌 시장에도 선보일 계획이다.

KT와 야놀자는 기가지니가 적용된 호텔용 인공지능 TV ‘와이플럭스 TV’도 함께 선보인다.

국내 최다 콘텐츠를 자랑하는 올레TV를 호텔에서도 즐길 수 있으며 호텔 주변 관광지 정보와 레저·액티비티 상품도 추천받을 수 있다. 향후 기가지니와 와이플럭스 RMS 간 연동이 완료되면 객실에서 편하게 말로 IoT 제어를 하는 것도 가능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