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슈퍼VR 스포츠 게임 4종 모바일 버전·보드게임 3종 출시
상태바
KT, 슈퍼VR 스포츠 게임 4종 모바일 버전·보드게임 3종 출시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0.07.16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퍼VR이 제공하는 신규 VR 게임 콘텐츠 타이틀 이미지. [KT 제공]
슈퍼VR이 제공하는 신규 VR 게임 콘텐츠 타이틀 이미지. [KT 제공]

KT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개인형 가상현실(VR) 서비스 슈퍼VR을 통해 다양한 신규 게임과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외출이나 나들이를 자제하는 시기에 집안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집중적으로 확대했다. 특히 전용 VR 단말이 없어도 스마트폰으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모바일 앱 버전의 콘텐츠 라인업도 대폭 늘렸다.

기존에 슈퍼VR에서 제공해온 40여종의 VR 게임 콘텐츠 중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꾸준한 인기를 얻어온 스포츠 게임 양궁킹즈, 볼링킹즈, 사커킹즈, 야구킹즈 4종을 모바일 버전으로도 새롭게 출시했다.

KT가 VR 스포츠 게임 전문 개발사 앱노리와 개발한 게임은 스마트폰에서 ‘KT 슈퍼 VR’ 앱이나 개별 게임 앱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아 별도 로그인 없이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게임은 화면 터치 방식으로 손쉽게 조작할 수 있으며 멀티플레이 모드를 통해 모바일 이용자와 VR 단말 이용자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어 다양한 재미를 누릴 수 있다.

또 단순하지만 중독성 높은 고전 게임에 대한 이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슈퍼VR 단말을 통해 즐길 수 있는 VR 보드게임 3종(슬롯머신, 포커, 맞고)도 새롭게 출시했다.

3종의 VR 보드게임은 성인 인증 후 이용할 수 있으며 KT는 이번 신규 게임 출시 이후에도 매월 새로운 캐주얼, 시뮬레이션 VR 게임을 제공해 고객들에게 다양하고 즐거운 VR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참신한 볼거리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다채로운 콘텐츠도 마련됐다. 지난 6월26일부터 Mnet에서 방영 중인 아이돌 데뷔 프로그램 ‘아이랜드(I-LAND)’ 콘텐츠도 슈퍼VR에서 제공한다.

슈퍼VR에서는 아이랜드의 무대들을 180도 VR 퍼포먼스로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돼 무대 전면뿐만 아니라 무대 상단에서 펼쳐지는 화려한 군무도 감상할 수 있다. 이후에는 출연자들이 무대 뒤에서 보여주는 진솔한 모습을 담은 VR 콘텐츠도 슈퍼 VR에서 독점 제공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무관중 언택트 행사로 진행된 제 25회 춘사영화제 시상식 현장도 슈퍼 VR에서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다. 현장에서 영화제를 즐기지 못한 관중들을 위해 KT는 영화제를 VR 영상으로 단독 촬영해 제작했다.

휴가철에도 해외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서는 이탈리아, 몰디브, 괌 등의 해외 유명 여행지를 배경으로 제작된 VR 명상 힐링콘텐츠 ‘Calm&Immerse(캄앤이머스)’도 공개된다. 국내 대표 VR 제작사 서틴스플로어가 몰입도 높은 환경에서 더 실감나는 사운드를 통해 심신 안정과 스트레스 완화를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자체 사운드 기술인 ‘ISS’을 적용했다.

KT IM사업담당 박정호 상무는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문화가 뉴노멀로 자리 잡아가며 가상현실 서비스를 통한 한층 실감나는 경험과 콘텐츠가 점차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KT는 고객들이 더 많은 즐거움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VR 콘텐츠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