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창덕궁 달빛기행 7일 오후 2시부터 예매
상태바
문화재청, 창덕궁 달빛기행 7일 오후 2시부터 예매
  • 이성태 기자
  • 승인 2020.08.05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진행된 창덕궁 달빛기행의 연경당 전통예술공연. [문화재청 제공]
상반기 진행된 창덕궁 달빛기행의 연경당 전통예술공연. [문화재청 제공]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와 한국문화재재단이 함께 추진하는 ‘2020 창덕궁 달빛기행, 한 여름밤의 특별한 시간’이 오는 13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매주 목~일요일 창덕궁의 밤을 밝힌다.

11년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궁궐 활용프로그램 ‘창덕궁 달빛기행’은 지난 상반기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중단됐지만 시민들의 안전한 문화향유확대를 위해 이번 하반기 일정은 예년보다 이른 시점인 8월 중순부터 개최된다.

하루 2회, 회당 120명씩 외국인 관람객을 위한 일요일 특별일정 등이 있던 예년과 달리 이번에는 코로나19 관련 상황을 고려해 하루 5회, 회당 20명씩으로만 축소 운영되고 외국인 관람객을 위한 일정 없이 내국인만을 위한 일정으로 변경해 운영된다.

창덕궁 달빛기행에 참여하는 관람객은 은은한 달빛 아래 창덕궁을 거닐며 자연과 전각의 조화를 감상할 수 있으며, 특히 창덕궁 후원에서 숨 멎는 야경인 부용지·주합루와 새롭게 추가된 애련정 판소리 공연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와 한국문화재재단은 ‘창덕궁 달빛기행’ 참여객들이 안심하고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예정이다.

회당 참여 인원을 20명으로 제한해 관람객 간 적정거리를 확보하며 참여객은 입장 전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발열여부를 확인 후 개별로 정보무늬(QR 코드)를 발급받아 제시한 뒤 행사장에 출입할 수 있다.

또한 참여객의 밀집을 피하기 위해 프로그램 운영 내용을 일부 변경해 전통공연 단체 관람은 소규모로 진행된다.

입장권은 오는 7일 오후 2시부터 옥션티켓(http://ticket.auction.co.kr)에서 판매된다. 1인당 2매까지 사전 예매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1인당 요금은 3만원이다.

인터넷 예매가 불편하신 장애인, 국가유공자는 1인당 2매까지 전화(옥션티켓 ☎1566-1369)로 예매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