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프리싱크 지원 UHD 모니터 발표…내년 초 5모델 출시
상태바
삼성전자, 프리싱크 지원 UHD 모니터 발표…내년 초 5모델 출시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4.11.21 0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일 '컴퓨터의 미래(Future of Compute)' 행사에서 AMD 프리싱크 기술이 탑재된 모니터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삼성전자 동남아총괄 조 찬 상무.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글로벌 반도체 업체 AMD와 파트너십을 통해 프리싱크(FreeSync) 기술을 적용한 UHD 모니터 신제품을 발표했다고 21일 밝혔다.

프리싱크란 프레임과 화면 재생 빈도 차이로 발생하는 문제들을 해결해 높은 비트레이트(Bit rate)의 화면을 사용하는 게이머와 캐드/캠 사용자에게 화면의 끊김 없이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하는 기술이다. 비트레이트가 낮은 조건에서도 화면 끊김 현상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AMD와 이번 기술 제휴를 통해 프리싱크를 적용한 UHD 모니터를 시장에 선보인다.

제품은 내년 1분기에 출시되는 UHD 모니터 신모델로 UD590(23.6형·28형) 2개 모델과 UE850(23.6형·27형·31.5형) 3개 모델을 시작으로 내년 UHD 모니터 모든 라인업에 프리싱크 기술을 적용할 예정이다.

이번 발표를 통해 삼성전자는 UHD 모니터의 기술력을 한층 강화해 ‘UHD 모니터=삼성’이라는 인식을 확고히 할 예정이다.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 리포트에 따르면 삼성전자 UHD 모니터는 수량 기준 2014년 상반기 42%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를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