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소상공인 경영 노하우·고충 등 사연 공모…맞춤형 ICT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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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소상공인 경영 노하우·고충 등 사연 공모…맞춤형 ICT 지원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0.08.11 0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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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은 11일부터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에세이를 공모해 5G·AI 등이 접목된 최신 ICT 서비스를 지원하는 ‘우리가게 행복챌린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과 지원 프로그램은 SK텔레콤을 비롯한 SK ICT패밀리사인 SK브로드밴드, ADT캡스, SK플래닛, 11번가, SK엠앤서비스 등이 함께 마련했다. 또 SK그룹 관계사 중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행복나래, SK미소금융도 힘을 모은다.

공모 내용은 경영 노하우와 고충 사연, ICT 서비스 활용기 등이다. 선정된 소상공인 총 155명에게는 중소벤처기업부의 경영지도사와 함께 SNS 홍보, 거래처 발굴 등 마케팅부터 상권분석, 재고관리 등 경영관리까지 전문 컨설팅이 제공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현장 컨설팅 결과를 기반으로 AI·빅데이터 등 5G 시대 최신 ICT 기술이 접목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비즈니스를 돕는다. ICT 패밀리사들이 제공하는 유무선 통신·IPTV·보안·마케팅 서비스, 소상공인 맞춤 정보 포털 ‘비짓(Bizit)’에 있는 세무기장·웹사이트·홍보물 제작 등의 솔루션을 지원한다.

‘우리가게 행복챌린지’ 상위 수상자 5명에게는 각각 300만원, 100만원, 50만원 상당의 SK ICT 패밀리사의 상품과 서비스가 제공된다. 특별상 150명에게는 SK브로드밴드 미디어보드 패키지, ADT캡스 보안 서비스, SK플래닛 매장홍보 모바일 광고,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의 언택트 시대 맞춤형 ICT 상품이 제공된다.

5G 시대에 맞춰 소상공인의 ICT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서비스 활용법 교육과 사후 관리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우리가게 행복챌린지’ 공모를 원하는 소상공인은 오는 9월6일까지 소상공인 맞춤 정보 포털 비짓(skbizit.co.kr) 홈페이지를 통해 사연을 응모하면 된다. SK텔레콤은 9월14일 수상자를 발표하고 16~25일 전문 컨설팅을, 10월부터 ICT 상품 설치와 사용법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SK텔레콤 이준호 SV추진그룹장은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소상공인들의 ICT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여 5G 시대 소상공인의 자생력과 경쟁력 강화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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