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지주, 차기 회장 후보 추천 절차 착수
상태바
KB금융지주, 차기 회장 후보 추천 절차 착수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0.08.12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금융지주 회장후보추천위원회는 12일 회의를 개최하고 세부 준칙을 마련함으로써 오는 11월20일 임기가 만료되는 윤종규 회장의 후임 인선을 위한 절차에 본격 착수했다고 밝혔다.

KB금융지주의 회장 후보 추천 절차는 회장후보추천위원회의 대표성과 독립성, 회장 후보자군 구성의 공정성과 개방성, 내부 후보자군의 육성과 지속적 평가 등 체계적 구조를 갖추고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 사외이사 7인 전원으로 구성된 회추위는 이해관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결과를 바탕으로 회장 후보 추천 일정과 후보자군 평가·선정 방법 등 구체적인 절차를 담은 ‘회장 후보 추천 절차 세부 준칙’을 의결했다.

이날 확정된 일정에 따라 회추위는 오는 28일 회의를 열고 지난 4월 확정한 내·외부 후보자군 중에서 회장 최종 후보자군을 확정하게 된다.

9월16일에는 최종 후보자군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통한 심층평가를 실시하고 회장 최종 후보자 1인을 선정한 뒤 자격 검증 절차를 거쳐 25일 회의에서 주주총회에 추천할 예정이다.

올해 회추위는 회추위원들이 후보자들에 대해 한층 심도 있게 검토하고 인터뷰 대상 후보자들에게도 충분한 시간을 부여하기 위해 회장 후보 추천 절차 개시 일정을 2017년 대비 약 2주간 앞으로 당겼고 이에 따라 전체 일정도 2주간 더 늘어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