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2’ 전격 공개…11~15일 사전판매·18일 출시
상태바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2’ 전격 공개…11~15일 사전판매·18일 출시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0.09.02 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인 7.6형, 커버 6.2형 디스플레이…스마트폰 한계 뛰어넘는 디자인·혁신적 기술
1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삼성 갤럭시 Z 폴드2 언팩 파트 2'에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엔터프라이즈 세일즈&마케팅담당 빅터 델가도(Victor DELGADO)가 '갤럭시 Z 폴드2'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온라인으로 ‘삼성 갤럭시 Z 폴드2 언팩 파트2’를 개최하고 ‘갤럭시 Z 폴드2’를 전격 공개했다.

지난해 새로운 모바일 카테고리의 포문을 연 ‘갤럭시 폴드’의 후속작이자 삼성전자의 3번째 폴더블폰이다.

갤럭시 Z 폴드2는 더욱 커진 7.6형의 메인·6.2형의 커버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정교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로 완성도를 한 차원 더 높였으며 폴더블폰 고유의 직관적이고 차별화된 모바일 사용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삼성은 독창성과 혁신성을 바탕으로 폴더블 카테고리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왔다”며 “갤럭시 Z 폴드2는 지난 폴더블폰에 대한 다양한 사용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하드웨어와 사용자 경험 모두 의미 있는 혁신을 이루었으며 모바일 경험의 가능성을 새롭게 정의하고 제시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갤럭시 Z 폴드2는 기존 스마트폰의 한계를 뛰어넘는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이 결합돼 일상생활에서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우선 더욱 커진 6.2형의 커버 디스플레이와 7.6형의 메인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폰을 접거나 펼쳤을 때 모두 생동감 있는 콘텐츠 경험을 제공한다.

6.2형의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커버 디스플레이는 갤럭시 Z 폴드2를 펴지 않은 상태에서도 간편하게 동영상을 감상하거나 지도·이메일을 확인할 수 있는 등 사용성을 대폭 강화했다.

커버 디스플레이 크기는 커졌지만 베젤을 줄인 심플한 디자인으로 한손에 착 감기는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해 한 손으로도 앱을 실행하고 전화를 받거나 셀피 촬영을 하는데 편리하다.

갤럭시 Z 폴드2를 펼치면 노치를 없애고 카메라 홀만 남긴 7.6형의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로 극강의 몰입감을 선사한다.

메인 디스플레이는 초당 최대 120개의 화면을 보여주는 120Hz 가변 주사율의 다이내믹 아몰레드 2X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게임이나 인터넷 서핑 등 사용자가 보는 콘텐츠에 따라 최적화된 매끄럽고 부드러운 보는 경험을 제공하며 배터리 효율성도 높였다.

또한 한층 강화된 스테레오 효과와 더 선명한 음질을 제공하는 하이 다이내믹 듀얼 스피커를 탑재해 역대 갤럭시 스마트기기 중 가장 강력한 사운드 경험을 제공해 콘텐츠의 몰입감을 더욱 높였다.

삼성 울트라 씬 글래스를 적용해 매끄럽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제공하는 동시에 혁신적인 ‘하이드어웨이 힌지’와 한 단계 진화한 스위퍼 기술을 적용해 더욱 다양하고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한다

갤럭시 Z 플립에서 처음 선보였던 하이드어웨이 힌지는 듀얼 CAM 매커니즘에 기반해 스마트폰 본체와 매끄럽게 연결되며 한층 부드럽고 안정적으로 폰을 접고 펼 수 있게 해준다. 특히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각도로 갤럭시 Z 폴드2를 펼쳐서 세워 둘 수 있어 폴더블폰만의 사용 경험인 플렉스 모드를 즐길 수 있게 해준다.

갤럭시 Z 폴드2는 혁신적인 폴더블 폼팩터와 정교한 디자인으로 두 개의 디스플레이를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어 독창적인 차세대 모바일 경험을 제공한다.

‘앱 연속성’을 지원해 커버 디스플레이에서 사용하던 앱을 더 큰 메인 디스플레이로 사용하고 싶을 때 펼치기만 하면 된다. 반대로 메인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다가 이동하기 위해 접으면 커버 디스플레이에서도 계속해서 동일한 앱을 사용할 수도 있다.

원하는 각도로 세워놓고 촬영할 때 인물의 얼굴과 움직임을 인식해 자동으로 촬영 범위를 조절해주는 ‘자동 프레이밍’을 지원해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 요리 레시피를 소개하거나 움직임이 많은 춤을 추는 영상도 쉽게 제작할 수 있다.

2개의 디스플레이를 동시에 활용해 사진을 촬영하는 사람과 찍히는 사람이 동시에 프리뷰를 보면서 촬영할 수 있는 ‘듀얼 프리뷰’ 기능도 탑재했다. 사진을 찍히는 사람도 자신의 표정이나 포즈를 직접 확인할 수 있어 더 마음에 드는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폰을 펼친 상태에서 커버 디스플레이를 뷰 파인더로 활용해 고화소의 후면 카메라를 활용해 셀피 촬영도 가능하다.

폰을 접었을 때나 펼쳤을 때 언제든지 사진이나 영상으로 순간을 기록할 수 있도록 총 5개의 카메라를 탑재했다. 후면에는 각각 1200만 화소의 초광각·광각·망원 등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커버 디스플레이와 메인 디스플레이에도 각 1·0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다.

갤럭시 노트20에서 선보인 업그레이드된 ‘프로 동영상 모드’를 비롯해 한 번의 촬영으로 다양한 사진·영상을 기록해주는 ‘싱글 테이크’, 저조도 환경에서도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한 ‘나이트 모드’ 등 갤럭시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카메라 경험을 그대로 제공한다.

갤럭시 Z 폴드2는 더욱 직관적인 방식으로 7.6형의 메인 디스플레이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어 한층 강화된 멀티 태스킹 경험을 제공한다.

우선 최대 3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액티브 윈도우’가 한 단계 진화했다. 화면 레이아웃을 더욱 쉽게 조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동일한 앱을 2개의 창에 동시에 실행할 수도 있다.

드래그&드롭을 통해 각 앱 간에 텍스트나 이미지를 복사해 붙이거나 문서 자체를 옮길 수도 있다. 또한 최대 3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하면서 하나의 앱 화면을 캡쳐해 다른 앱을 통해 바로 공유도 가능하며 자주 같이 사용하는 앱을 최대 3개까지 동시에 실행할 수 있는 ‘앱 페어’도 지원한다.

갤럭시 Z 폴드2는 삼성전자와 구글·마이크로소프트의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구축된 폴더블폰 에코시스템과 갤럭시만의 강력한 성능을 기반으로 폴더블만의 독창적인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구글과의 협력을 통해 하드웨어 폼팩터의 혁신을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수준에서부터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으로 확대했으며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을 통해 갤럭시 Z 폴드2의 7.6형 대화면에 최적화 경험을 제공해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효율적인 업무나 학습이 가능하도록 했다.

삼성전자는 혁신적인 기술과 예술적 디자인을 결합해 새로운 차원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현대 패션의 선구적 브랜드 톰브라운과 협업을 이어간다.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 [삼성전자 제공]

성공적인 갤럭시 Z 플립의 출시에 이어 선보이는 프리미엄 패키지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 디테일까지 톰브라운의 감성을 완벽하게 담아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톰브라운의 시그니처 회색 색상에 브랜드 고유의 빨간색, 흰색, 파란색 패턴을 섬유 소재로 입체적으로 적용했다.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 패키지는 갤럭시 Z 폴드2뿐 아니라 톰브라운의 현대적이고 절제된 아름다움이 극대화 된 새로운 느낌의 갤럭시 워치3 41mm 모델과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포함된다. 또한 톰브라운 디자인이 적용된 폰케이스와 워치 스트랩 등 액세서리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강력한 휴대성을 제공하는 갤럭시 Z 플립을 최신 AP를 탑재하고 미스틱 색상을 적용한 모델로 출시하며 폴더블폰의 선택의 폭을 넓힌다.

갤럭시 Z 플립은 접었을 때 한 손에 쏙 들어가는 콤팩트한 폴더블 폼팩터로 강력한 휴대성을 제공하며 펼쳤을 때 6.7형의 선명한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하이드어웨이 힌지를 적용해 사용자가 원하는 각도로 펼쳐서 세워둘 수 있어 셀피 촬영이나 영상 통화를 하는 동안 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플렉스 모드를 지원해 화면을 상하 2개로 분할해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최대 2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액티브 윈도우, 자주 함께 사용하는 앱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는 앱 페어, 프로 동영상 모드도 지원한다.

갤럭시 Z 플립 5G 미스틱 브론즈. [삼성전자 제공]

국내에서 5G 모델로 출시되는 갤럭시 Z 폴드2 5G와 갤럭시 Z 플립 5G는 오는 18일 정식 출시 예정이며 11일부터 15일까지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갤럭시 Z 폴드2 5G는 미스틱 블랙과 미스틱 브론즈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239만8000원이다. 삼성전자는 기존 갤럭시 폴드 구매 고객 대상 갤럭시 Z 폴드2 특별 보상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갤럭시 Z 플립 5G는 미스틱 브론즈·미스틱 그레이·미스틱 화이트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65만원이다.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은 오는 7일부터 사전 한정 판매를 진행한다. 국내 출시 가격은 396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