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여의도·뚝섬·반포한강공원 밀집지역 출입 통제
상태바
오늘부터 여의도·뚝섬·반포한강공원 밀집지역 출입 통제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0.09.08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한강공원 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추진대책을 마련하고 8일부터 시행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대책은 서울시 ‘천만시민 멈춤 주간’ 동안 한강공원에서도 모임을 잠시 멈추자는 취지로 주요공원 밀집지역 통제, 매점·주차장 이용시간 단축, 야간 계도 활동 강화 등이 포함된다.

먼저 이용객이 많은 여의도·뚝섬·반포한강공원의 일부 밀집지역은 이날 오후 2시부터 시민 출입이 통제된다.

공원 내 전체 매점(28개소)과 카페(7개소)는 매일 밤 9시에는 문을 닫고 시민 안전을 위한 노력에 동참한다.

11개 한강공원 주차장(43개소)도 밤 9시 이후에는 진입할 수 없다. 또한 공원 내 야간 계도 활동 강화를 통해 밤 9시 이후 음주·취식 자제를 권고할 예정이며 이용자 간 2m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에 대한 계도·홍보도 지속 시행된다.

이번 조치는 서울시 ‘천만시민 멈춤 주간’이 종료될 때까지 지속될 예정이다.

한강사업본부는 야외공간도 코로나19 감염 위험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는 상황에서 수도권 거리두기 2.5단계 시행에 따른 풍선효과로 한강공원 방문객이 급증하여 대책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서울시 코로나19 발생률을 줄이기 위해서라도 ‘천만시민 멈춤 주간’ 내에는 한강공원 내 모임을 자제하고, 특히 주말에는 한강 대신 각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보내기를 강조했다.

[자료=서울시]
[자료=서울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