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부터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AI 면접 체험·온라인Live설명회 제공
상태바
15일부터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AI 면접 체험·온라인Live설명회 제공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0.09.14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와 고용노동부가 매년 공동으로 개최해온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가 오는 15일부터 열린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오는 11월30일까지 2개월간 채용박람회 누리집(www.logisticsjob.c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10월18일까지 채용박람회 누리집에서 이력서를 등록한 후 관심기업을 찾아 상담 또는 면접 신청을 하면 된다. 다만 자체 채용일정 등의 사유로 채용이 아닌 상담만을 진행하는 기업이 일부 있어 신청자들은 채용기업과 상담기업을 구분해 신청해야 한다.

채용박람회에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인공지능(AI) 면접을 도입해 채용 관련 알고리즘 분석 결과를 학습한 인공지능을 상대로 모의면접을 실시하면 대답내용, 말투, 태도 등에 대한 면접결과를 구직자에게 제공한다.

또한 이력서 클리닉을 통해 취업 노하우를 전수해 주고 온라인Live채용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직 해법도 제공한다.

국토부 물류정책과 김배성 과장은 “물류산업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응하는 비대면 핵심 산업”이라고 평가하면서 “청년인재들이 이번 채용박람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취업 기회를 얻고 생활물류·신선물류 등으로 대표되는 K-물류가 세계 속에서 우뚝 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