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벤처활성화 지원사업 참여
상태바
포스코, 벤처활성화 지원사업 참여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4.11.25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5일 권오준 포스코 회장(왼쪽부터),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남민우 벤처기업협회장이 ‘대기업-중소·벤처기업 창조경제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스코 제공>

포스코가 자체적인 벤처기업 육성에 이어 민관합동 벤처활성화 지원사업에도 참여한다.

포스코는 25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제8회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를 개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벤처기업협회와 함께 ‘대기업-중소·벤처기업 창조경제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포스코는 대기업을 대표해 벤처기업협회 소속 유망 스타트업기업에 기술창업 지원과 기술협력, 전략적 투자 및 M&A, 공동 글로벌 마케팅 등을 포괄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우선 기존에 운영하던 아이디어마켓 플레이스를 확대해 기술창업 지원 대상을 대폭 늘린다. 특히 벤처기업협회 사무실내에 ‘포스코 존(POSCO Zone)’을 마련해 해당 기업들이 언제든지 방문해 멘토링을 받을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또한 벤처기업이 보유한 기술 중 포스코가 유료로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적극 찾기 위해 협회 내 상시 리서치 플랫폼을 구축하고 향후 포스코가 소유한 기술을 벤처기업에 전수하기 위한 정기 기술교류회와 공동R&D를 추진하기로 했다.

또 기존에 포스코그룹이 조성한 1000억원 규모의 상생 펀드를 활용해 벤처기업에 대한 전략적 투자와 M&A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포스코 해외조직을 활용해 벤처기업의 해외마케팅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권오준 포스코 회장은 환영사에서 “이번 사업을 통해 포스코는 벤처기업과의 기술교류, 기술협력, 투자로 이어지는 중간 플랫폼을 일관되고 성실하게 운영함으로서 대기업-벤처기업간 협력의 새로운 협력모델을 만들어가려고 한다”고 말했다.

포스코는 2011년부터 지금까지 아이디어마켓 플레이스를 통해 90개사의 스타트업 기업을 지원했다. 이 가운데 포스코는 40개사를 대상으로 66억원을 직접 투자했으며 외부 기관으로부터 132억여원의 투자를 이끌어냈다

이번 행사에서는 포스코가 선발·육성한 9개 벤처기업의 사업설명회와 시제품을 전시하고 지난 11월14일 포항에서 진행한 ‘포스코 스타트-업 데이’에 참가한 3개 벤처기업도 참가해 사업아이템을 소개했다.

포스코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에 지원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나 벤처기업은 홈페이지(www.poscoventure.co.kr)를 통해 상시 접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