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구름 많고 강원동해안 산발적 빗방울
상태바
[날씨] 전국 구름 많고 강원동해안 산발적 빗방울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0.09.23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일인 23일 전국 대부분 지역이 가끔 구름 많겠지만 동해안은 대체로 흐리고 경북동해안에는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으며 강원동해안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겠다.

강원영동·경상도·제주도는 흐리고, 그 밖의 지역은 구름 많겠다.

아침 강원영동남부와 경북동해안에 비가 시작돼 오후에는 그 밖의 강원영동과 경상해안으로 확대되겠다. 경상해안(경북북부동해안 제외)은 내일 오후에 비가 그치겠지만 강원영동과 경북북부동해안은 모레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제주도는 오늘 오후부터 내일 아침 사이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영동 30~80mm(많은 곳 120mm 이상), 경북북부동해안·울릉도·독도 5~40mm, 경상해안(경북북부동해안 제외)·제주도 5~20mm다.

아침 최저기온은 10~19도, 낮 최고기온은 19~25도가 되겠다.

밤사이 지면 냉각에 의해 기온이 낮아지면서 중부내륙과 남부산지를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10도 내외로 낮아져 쌀쌀하겠고 낮 기온은 20도 이상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크겠다.

강원영동은 동풍이 불면서 낮 기온이 20도 내외로 낮아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동해안은 비가 내리면서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어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경상해안과 제주도해안은 바람이 30~50km/h(8~14m/s)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남해서부동쪽먼바다와 남해동부해상, 동해남부남쪽해상, 제주도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바람이 35~65km/h(10~18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경상동해안은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밀려오는 곳이 있겠다.

내일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겠다.

제주도는 아침까지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고 강원영동과 경상도는 동해상에 위치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강원영동, 경상도, 제주도는 흐리고 그 밖의 지역은 구름 많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