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1만km 도로 일제 점검·보수…23일까지 추계 도로정비
상태바
전국 11만km 도로 일제 점검·보수…23일까지 추계 도로정비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0.10.11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는 오는 23일까지 고속국도, 일반국도 등 도로법상 모든 도로 11만km에 대해 점검ㆍ보수하는 추계 도로정비를 실시한다.

특히 여름철 집중호우 등으로 파손되거나 기능이 저하된 시설물을 중점적으로 정비하고 다가오는 겨울철 강설에 대비해 제설자재와 장비점검도 실시할 계획이다.

주요 정비사항은 포트홀·바퀴자국 패임 등 도로포장 보수, 교량·터널 결함부위 점검·보수, 배수관로 청소, 가드레일 등 안전시설 교체·보수, 차선 재도색, 도로표지 정비 등이다.

또한 도로변 각종 잡초 제거·청소, 상습 무단투기 구간에 쓰레기 수거함 설치, 투기금지 안내표지 설치 등 도로경관 개선 작업을 실시하고 불법 점용시설에 대한 일제 정비도 실시한다.

이번 추계 도로정비는 도로법 제23조·제50조 등에 따라 각 도로관리청별로 자체도로정비 계획을 수립해 시행된다.

국토부는 연말까지 도로정비 현황에 대해 합동점검을 실시해 미비점에 대해서는 추가정비를 요청하고 우수기관과 우수자에 대해서는 표창을 수여하는 한편 우수사례를 각 도로관리청과 공유할 계획이다.

한편 국토부는 올해 추계 도로정비는 도로파임 보수, 비탈면 정비 등 국민안전에 중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며 SOC 디지털 관리체계 강화를 위해 올해 도입한 드론을 활용해 비탈면과 교량 등을 점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추계 도로정비 주요정비 내용. [국토교통부 제공]
추계 도로정비 주요정비 내용. [국토교통부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