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용품 해외직구 5배 이상 증가…레트로 감성 제품 인기
상태바
캠핑용품 해외직구 5배 이상 증가…레트로 감성 제품 인기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0.10.19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해외여행이 사실상 불가능해지자 캠핑을 즐기는 사람이 늘면서 관련 상품이 해외직구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큐텐은 올해 7~9월 거래량을 분석한 결과 캠핑 카테고리 거래량이 작년 동기 대비 479%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특히 9월 거래량은 595% 증가해 약 7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물건들을 옮길 때 유용한 캠핑웨건과 보관·운반이 용이한 접이식 의자의 판매는 각각 497%, 224% 증가했다. 캠퍼들 사이에서 인지도가 높은 콜맨과 도플갱어, 네이쳐하이크, 마추픽추 등의 제품이 인기가 많다.

올여름 레디백 대란 이후 근거리 캠핑시 유용한 보관함도 직구족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스탠리 런치박스는 간단한 음식과 보온병을 넣을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으로 캠핑족들 사이에서 양념통이나 조리도구 수납용으로 활용하는 방법이 공유되고 있다. 큐텐에서는 쿠폰가 5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레트로 열풍은 캠핑시장에도 확인된다. 전기 대신에 석유나 가스를 사용하는 난로·램프 등이 인기를 얻고 있다. 코로나(CORONA), 도요토미 등에서 출시되는 석유난로는 캠핑 감성을 돋우는데 최적의 아이템으로 꼽힌다.

최근 석 달간 석유난로는 1300대 이상 팔리며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2100% 이상 판매량이 늘었다. 넘어져도 기름이 유출되지 않도록 안정성을 강화하거나 전용 가방으로 휴대성을 높인 모델이 인기가 많다.

스노우피크, 콜맨 등의 가스램프는 은은한 불꽃으로 가을밤 정취를 더할 수 있어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230g 용량의 가스캔 사용시 대략 28~38시간 동안 주변을 밝힐 수 있다.

최근에는 이례적으로 바비큐용 소스가 큰 인기를 끌었다. 스텁스, 스위트 베이비 레이스의 바비큐 소스는 9월 한 달 동안 전달보다 무려 1840% 많은 상품이 큐텐에서 팔렸다. 이와타니 화로구이 가스버너와 WMF 미니 테이블 그릴 등도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큐텐 관계자는 “날씨가 선선해지며 캠핑을 즐기려는 직구족들이 실용적인 제품뿐 아니라 감성 아이템 등 다양한 캠핑용품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