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자유적립식 ‘IBK안심상조신탁’ 출시…수수료 없이 중도해지 가능
상태바
기업은행, 자유적립식 ‘IBK안심상조신탁’ 출시…수수료 없이 중도해지 가능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0.10.26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은 자유적립식 신탁상품 ‘IBK안심상조신탁’을 오는 27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는 적립식 신탁상품으로 상조금을 기업은행에서 보관·운용하고 언제든 중도해지 수수료 없이 해지할 수 있다.

상품명의 ‘안심(安心)’은 상조회사의 폐업, 중도해지 시 낮은 환급를 등을 걱정해야 했지만 이 상품을 이용하면 ‘안심’하고 상조금을 준비할 수 있다는 의미라고 은행 측은 전했다.

상품 가입 고객은 본인 유고 발생 시 지정된 상조회사 서비스를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고 수탁자인 은행이 상속절차 없이 납입금액으로 직접 상조 비용을 결제해 유가족들의 번거로움을 줄였다.

납입액이 350만원 이상이면 배우자, 직계존비속 유고 시에도 모두 동일하게 할인된 가격으로 상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가입대상은 만 19세 이상의 개인 고객으로 최소 5만원에서 최대 500만원까지 납입 가능하다. 납입금은 RP, 콜론 등 단기상품으로 운용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고령인구․1인 가구의 증가로 ‘웰-다잉’을 준비하는 고객니즈에 착안해 상품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