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학과시험문제에 국민참여 공모 8문제 추가
상태바
운전면허 학과시험문제에 국민참여 공모 8문제 추가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0.11.05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교통공단은 2020년 운전면허 학과시험 문제은행 개편에 ‘자동차 운전면허 학과시험문제 국민참여 공모전’ 결과를 반영했다고 5일 밝혔다.

공단은 공모전을 통해 총 8문제를 선별했으며, 이들은 2021년 학과시험 문제은행에 적용된다. 문제는 외국어 번역과 수화동영상 등의 작업을 거쳐 오는 12월 말 공단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문제들은 외부 전문가 심사단의 심사를 거쳐 1차로 선별(33문제·출제자 20명)됐으며 전문 출제위원들의 검토를 거쳐 2020년 학과시험 문제은행 개편에서 최종 선정됐다.

앞서 공단은 학과시험 문제에 전문가와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 안전운전에 대한 의식 향상과 교통사고 감소를 위해 지난 2월부터 약 100일간 공모전을 실시했다.

공모 결과 총 86명이 참여했으며 블랙아이스 위험성, 전기차·수소차 등 친환경 차량 관리방법, 딜레마 존 등에 관한 300여 문항을 제출했다.

이번 개편에 선정된 문제를 제출한 참가자에게는 개별 연락과 소정의 상품이 전달됐다.

도로교통공단 남택화 운전면허본부장은 “공단은 안전하고 배려하는 교통문화 조성을 위해 학과시험문제 개편에 국민 경험을 반영하고자 매년 공모전을 시행하고 있다”며 “2021년 있을 학과시험문제 국민참여 공모전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