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사장단 인사…승진 3명·이동 8명 등 11명 규모
상태바
삼성 사장단 인사…승진 3명·이동 8명 등 11명 규모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4.12.01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그룹이 1일 사장 승진 3명을 포함해 총 11명 규모의 정기 사장단 인사를 발표했다.

이번 인사에서 삼성전자 김현석 부사장은 삼성전자 CE부문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 사장으로 승진했다.

또 삼성전자 전영현 부사장은 삼성전자 DS부문 메모리사업부장 사장으로, 삼성디스플레이 이윤태 부사장은 삼성전기 대표이사 사장으로 승진했다.

삼성물산 상영조 부사장은 삼성비피화학으로 자리를 옮겨 대표이사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이어 삼성전자 홍원표 미디어솔루션센터 사장은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전략실장 사장으로 자리를 옮겼으며 삼성SDI 박상진 대표이사 사장 겸 에너지솔루션부문장은 삼성전자 대외담당 사장으로 이동했다.

삼성SDI 조남성 대표이사 사장 겸 소재부문장은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으로, 삼성자산운용 윤용암 대표이사 사장은 삼성증권 대표이사 사장으로 이동했으며 삼성경제연구소 육현표 전략지원총괄 사장은 에스원 대표이사 사장으로, 삼성엔지니어링 김재열 경영기획총괄 사장은 제일기획 스포츠사업총괄 사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또 삼성증권 김석 대표이사 사장은 삼성사회공헌위원회 사장으로 이동했다.

삼성그룹은 “이번 인사를 통해 경영실적에 따른 철저한 성과주의 인사원칙을 재확인하고 경영위기를 조기 극복하고 재도약을 주도할 인물로 경영진을 쇄신했다”면서 “변화를 선도하고 지속성장 기반을 구축할 참신한 인물 중용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