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평생설계통장’ 판매…만 40대 이상 전용
상태바
IBK기업은행, ‘평생설계통장’ 판매…만 40대 이상 전용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4.12.01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은 은퇴를 했거나 준비하는 만 40대 이상 고객을 위한 ‘IBK평생설계통장’을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기업은행의 은퇴금융 브랜드명을 딴 이 상품은 입출금식과 적립식, 거치식(일반·연금형) 등으로 구성됐다.

입출금식은 은퇴 후 연금이나 용돈, 월세소득 등 고정 수입이 있는 고객에게 유리한 상품이다. 4대 연금과 기초노령연금 등을 이 통장으로 수령하면 50만원 이하 잔액에 대해 연 1.85%의 금리를 제공한다.

또 타행 자동화기기 출금수수수료(월5회)와 기업은행 자동화기기 타행이체 수수료, 전자금융수수료 등을 면제받는다.

목돈마련을 위한 적립식은 월 1만원에서 50만원까지 가입 가능하며 목돈운용을 위한 거치식은 원금과 이자를 만기에 찾는 일반형과 목돈 예치 후 매달 일정한 금액을 지급받는 연금형 중 선택할 수 있다.

적립식과 거치식 일반형은 회갑·칠순·팔순 등의 사유로 만기 이전에 해지할 경우 특별중도해지 이율을 적용받는다.

이 밖에 이 상품의 입출금식 통장으로 연금을 받거나 적립식·거치식 상품에 가입하면 1000만원(피해금액의 70%)까지 보장되는 전화금융사기 피해보상 보험 무료가입 혜택이 주어진다.

기업은행은 은퇴시장 선점을 위해 지난 8월 은퇴금융 브랜드 ‘IBK평생설계’를 론칭하고 은퇴설계전문가 마스터 과정을 이수한 IBK평생플래너 210명을 전국 영업점에 배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