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코드제로 청소기, 러시아 시작으로 해외 공략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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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코드제로 청소기, 러시아 시작으로 해외 공략 본격화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4.12.01 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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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 주말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린 ‘코드제로’ 청소기 출시 행사. <LG전자 제공>

LG전자의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코드제로(CordZero)’가 러시아 시장을 시작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섰다.

LG전자는 지난 주말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현지 기자들을 대상으로 코드제로 청소기 출시 행사를 열었다고 1일 밝혔다.

코드제로 청소기를 해외시장에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내년에는 유럽 등에도 출시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사전 고객 조사를 통해 러시아 시장을 코드제로 전략 시장으로 선정했다. 무선 청소기에 대한 고객 수용도가 높은데 반해 진입 브랜드와 제품이 거의 없고 특히 국민 브랜드 이미지가 강한 만큼 현지 무선 청소기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전략이다.

이에 따라 이달 초 편의성과 가격 수용성을 겸비한 무선 핸디스틱 청소기를 먼저 출시하고 최고급 모델인 무선 진공청소기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코드제로 무선 핸디스틱 청소기는 핸디형과 스틱형 청소기를 결합한 투인원(2 in 1) 타입으로 교체 가능한 듀얼 리튬 배터리 팩을 제공해 최대 70분간 사용할 수 있다.

향후 출시할 코드제로 무선 진공청소기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 LG화학의 배터리 기술을 결합했다. 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LG전자가 무선 청소기를 위해 독자 개발한 BLDC(Brushless Direct Current) 모터로 기존 모터의 브러시 장치를 전자회로로 대체해 10년 이상 긴 수명, 고효율, 고성능 등을 겸비했다.

최대 출력 80V의 리튬이온 배터리 파워팩을 내장해 4시간 충전으로 일반 모드 기준 최대 40분, 강 모드에서도 17분 동안 청소가 가능하다. 흡입력은 무선 제품 중 최고 수준인 200W를 구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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