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뉴 아우디 TT’에 ‘벤투스 S1 에보’ 타이어 공급
상태바
한국타이어, ‘뉴 아우디 TT’에 ‘벤투스 S1 에보’ 타이어 공급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4.12.02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벤투스 S1 에보2 <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가 3세대 뉴 아우디 TT에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2(Ventus S1 evo2)’를 공급한다고 2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뉴 아우디 TT에 신차용 타이어(OET; Original Equipment Tire) 공급을 통해 프리미엄 세단뿐만 아니라 고성능 럭셔리 스포츠카까지 공급을 확대하게 됐다.

스피드와 성능을 중시하는 스포츠카는 차체 중량이 가벼운 반면 노면의 충격을 완충시킬 수 있는 견고한 장치들로 구성된다. 고출력에 기반한 빠른 가속과 고속주행 능력, 뛰어난 제동 성능을 갖추고 있는 점도 특징이다.

이에 따라 스포츠카용 타이어는 고속 코너링과 제동성능에 특히 집중·개발된다. 콤파운드와 스틸벨트, 보강벨트 등 타이어에 채용되고 있는 원부자재들이 모두 뛰어난 접지 능력과 이를 지탱할 수 있는 강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벤투스 S1 에보2는 뉴 아우디 TT에 정확한 핸들링과 뛰어난 제동력, 방향 조정성으로 최상의 퍼포먼스를 제공하며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에서 검증된 기술력을 집약해 어려운 주행 상황 속에서도 다이나믹한 드라이빙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연비 효율성을 효과적으로 결합했으며 젖은 노면에서 제동력과 핸들링 성능을 강화하고 소음을 최소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