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코리아, 3월 출시 뉴 포드 익스페디션 사전계약…가격 8240만원
상태바
포드코리아, 3월 출시 뉴 포드 익스페디션 사전계약…가격 8240만원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1.02.15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드코리아는 오는 3월 출시 예정인 포드의 기함급 모델 뉴 포드 익스페디션의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포드코리아가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풀사이즈 대형 SUV로 포드 대형 SUV 중 꾸준히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익스플로러 모델보다 넉넉한 공간 활용과 업그레이드된 실용성을 제공한다.

익스페디션은 아웃도어 라이프의 드림카로 7인승(2열 캡틴 시트) 또는 8인승(2열 벤치 시트)으로 출시 예정이며 차량 내부의 2열과 3열 파워 폴딩 시트를 접을 경우 차박과 캠핑에 최적화된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3.5L V6 에코부스트 엔진과 셀렉트쉬프트 10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한 익스페디션은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적절한 기어 변속을 제공하며 뛰어난 응답성을 제공한다. 또한 운전자의 일상을 안전하고 여유롭게 만들어 주는 포드의 운전자 보조 시스템인 코-파일럿 360 시스템이 탑재돼 있다.

코-파일럿 360 시스템에는 주차 공간과 주변 장애물을 감지하는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 360도 카메라,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 차선 유지 시스템 등이 포함돼 있어 안전한 운전을 지원한다.

또한 아웃도어 활동 시 경사로 등 주행이 까다로운 환경에서도 원활한 운전을 할 수 있도록 힐 스타트 어시스트 기능과 프로 트레일러 백업 어시스트 기능이 탑재돼 있다.

뉴 포드 익스페디션은 3월 중 공식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부가세 포함 8240만원(3.5% 개별소비세 적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