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연대은행·한전KDN, 에너지·환경 분야 사회적경제기업 경영개선 지원
상태바
사회연대은행·한전KDN, 에너지·환경 분야 사회적경제기업 경영개선 지원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1.03.02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연대은행과 한전KDN은 기술력·시장성·사회적 혁신역량을 갖춘 에너지·환경 분야 사회적경제기업의 안정적 성장을 위한 경영개선 지원사업의 참여기업을 오는 8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예비·인증)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자활기업, 마을기업, 소셜벤처 등의 자격을 갖춘 사회적경제기업이 모집 대상이며 모집 분야는 에너지 전환, 대기개선, 수질개선, 탄소저감, 자원순환, 일반 환경 등이 있다.

사업은 금융지원 대상 6개소를 선발해 지원하고, 그 중 성장지원 대상 2개소를 다시 선발해 추가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금융지원 대상 중 법인 설립 3년 미만의 창업기 사회적경제기업 4개소는 최대 1500만원의 무상자금을 지원받는다. 또한 법인 설립 3년 이상의 성장기 사회적경제기업 2개소는 최대 2000만원의 무이자 대출을 지원받으며 3개월 거치 후 33개월간 원금 균등분할 방식으로 상환하면 된다.

금융지원 대상 기업 중 2개소는 성장지원 대상으로 선발돼 700만원 상당의 추가자금을 지급받고 크라우드 펀딩과 온라인 입점, 홍보, 지식재산권, 인증 획득 등 판로확장 비용 일부를 지원받게 된다.

사업 참여희망 기업은 사회연대은행 홈페이지에서 상세사항 확인 후 신청서를 다운받아 오는 8일까지 이메일(seapply@bss.or.kr)로 접수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