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지난 2월 국내 5만2102대, 해외 24만8146대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총 30만248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국내 판매는 32.6% 늘었고 해외 판매도 2.5% 증가한 수치다.
현대차는 지난해 2월 코로나19로 인해 발생한 공장 생산 차질과 판매실적 부진에 따른 기저효과 영향이 판매량 증가의 주요 원인이라고 설명했다.
국내 판매는 그랜저가 8563대 팔리며 실적을 견인했고 아반떼 5124대, 쏘나타 4186대 등 세단이 1만7915대가 팔렸다.
RV는 투싼 5869대, 팰리세이드 4045대, 싼타페 2781대 등 1만5628대가 팔렸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 상용차가 8994대 판매를 기록했으며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 상용차는 2244대가 판매됐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 2714대, GV70 2686대, GV80 1190대 등 7321대가 팔렸다.
현대차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각 권역별로 대응책을 마련하는 등 적극적인 리스크 관리 노력을 이어가겠다”며 “아이오닉 5와 제네시스 브랜드의 성공적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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