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인도 딜러 고객만족도 평가서 최우수 업체 선정
상태바
기아, 인도 딜러 고객만족도 평가서 최우수 업체 선정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1.03.16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 인도 현지 딜러 매장에서 영업직원이 고객을 응대하고 있다. [기아 제공]
기아 인도 현지 딜러 매장에서 영업직원이 고객을 응대하고 있다. [기아 제공]

기아가 인도 고객들이 평가한 딜러 만족도 조사에서 최우수 업체로 선정됐다.

기아는 인도 자동차시장 조사업체 카 딜러 트랙커가 최근 발표한 ‘인도 딜러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우수 업체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인도 내 유일한 자동차 딜러 고객만족도 평가로 올해 처음 시작됐으며 인도 주요 도시 10곳에서 온라인과 전화 방식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자동차 브랜드별 고객 250명이 조사에 응했고 종합적인 고객 응대, 딜러 시설, 구매 용이성, 투명성·신뢰도, 직원 경쟁력 등 5개 항목 1000점 만점으로 만족도 결과가 도출됐다.

기아는 종합 고객 응대, 투명성·신뢰도 등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종합 832점을 달성했다. 타타(830점), MG(819점), 현대차(797점)에 앞서 일반 브랜드 13개 가운데 1위에 올랐고 재규어랜드로버(748점), 볼보(739점) 등 고급 브랜드 5곳을 포함한 전체 18개 브랜드 순위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기아 관계자는 “인도 시장 진출 후 기아가 양적 성장을 넘어 고객 응대 등 질적 성장 측면에서도 시장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고객 중심 경영을 더욱 발전시키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기아는 2019년 8월 인도 판매를 시작한 이래 올해 2월까지 누적 판매 22만를 돌파하는 등 현지 톱5 자동차 브랜드로 입지를 지속 강화하고 있다. 특히 셀토스와 쏘넷은 매달 1만대에 육박하는 판매고로 인도 SUV 시장에서 명성을 높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