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코리아, 뉴 포드 익스페디션 출시…가격 8240만원
상태바
포드코리아, 뉴 포드 익스페디션 출시…가격 8240만원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1.03.17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드코리아는 포드 SUV 중 가장 큰 풀사이즈 대형 SUV 뉴 포드 익스페디션을 오는 22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될 뉴 포드 익스페디션은 플래티넘 트림으로 포드 SUV가 가진 여러 장점 중 파워, 편의성, 공간 활용성을 겸비한 포드의 플래그십 모델이다.

포드코리아는 국내시장에서 꾸준히 좋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대형 SUV 익스플로러에 한 체급 더 큰 사이즈인 풀사이즈 대형 SUV 익스페디션을 처음으로 공개하며 포드의 SUV 라인업을 한층 더 강화했다.

최근 국내 자동차 시장은 차박 등 아웃도어 활동에 유리한 대형 SUV의 인기가 치솟고 있다. 익스페디션은 이러한 트렌드에 맞는 아웃도어 라이프의 드림카로 7인승(2열 캡틴 시트) 또는 8인승(2열 벤치 시트)으로 출시된다.

또한 풀사이즈 대형 SUV답게 2열과 3열을 접으면 성인 남성이 충분히 누울 수 있는 정도의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할 수 있어 가족과 함께 떠나는 차박과 캠핑 등에 최적화된 모델이다.

포드코리아 데이비드 제프리 대표는 “우수한 견인력과 넉넉한 실내 공간 등을 기반으로 포드코리아에서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익스페디션은 패밀리 어드벤처뿐만 아니라 단순 차박, 캠핑을 넘어서는 광범위한 아웃도어 활동을 지향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풀사이즈 SUV라고 자신한다”고 말했다.

뉴 포드 익스페디션은 3.5L V6에코부스트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405마력과 66kg·m의 최대토크를 자랑한다. 또한 10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돼 뛰어난 응답성과 부드러운 주행감을 선사한다. 적용된 드라이브 모드 변경 기능은 스포츠, 에코 등 7개의 드라이브 모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돼 다양한 도로 환경에 맞는 주행이 가능하다.

익스페디션은 차체가 고강도 강철 프레임과 알루미늄 합금 바디로 이루어져 있어 안전성이 뛰어나며 이를 바탕으로 4173Kg의 우수한 견인하중을 자랑한다. 그렇기 때문에 익스페디션은 차박,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을 위해 트레일러나 카라반을 끌고 다니는데도 큰 강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탑재된 프로 트레일러 백업 어시스트 기능은 이를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게 한다. 차에 트레일러를 연결하고 후진할 때 운전자의 조향을 돕는 보조 기능으로 운전자가 컨트롤 노브를 조작해 원하는 방향으로 쉽게 후진할 수 있게 돕는다.

포드의 운전자 보조 시스템인 코-파일럿 360도 탑재돼 운전자의 편의성과 안전을 세심하게 배려한다. 코-파일럿 360 시스템에는 어뎁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시스템, 360도 카메라,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 등이 포함돼 있으며 주차 공간과 주변 장애물을 감지하는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 아웃도어 활동 시 경사로 등 주행이 까다로운 환경에서도 원활한 운전을 도와주는 힐 디센트 컨트롤 등이 있다.

뉴 포드 익스페디션 가격은 부가세 포함 8240만원(3.5% 개별소비세 적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