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동차협회, 6월19일 교통안전지도사 자격 검정시험 시행
상태바
한국자동차협회, 6월19일 교통안전지도사 자격 검정시험 시행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1.04.14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한국자동차협회(KAA)는 제6회 교통안전지도사(2급) 자격 검정시험을 오는 6월19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KAA-교통안전지도사 자격증 보유자는 교통안전 관련 지식을 바탕으로 교통안전·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도로교통법과 운전 방법, 안전 보행 등의 교육 및 안전 지도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현재 국내 교통안전 교육은 교육 대상·시간·내용이 제한적이라 운전자는 물론 보행자 교통안전도 취약점을 드러내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실제 어린이와 노인 교통사고는 증가 추세를 보이는 등 국내 교통안전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가운데 최하위권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교통안전지도사는 안전운전 교육을 비롯해 안전 보행 방법, 교통 기초질서 준수 이행 등 교통안전 의식 개선 활동과 교통사고 예방에 관한 전문 지식을 갖춘 전문 자격자(강사)로서, 선진 교통 문화 정착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험응시는 만 20세 이상 성인이면 학력, 경력 제한 없이 응시할 수 있다.

원서접수 기간은 6월4~16일로 한국자동차협회 자격시험 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험은 온라인으로 치러지며 1차 필기시험, 2차 직무 연수 교육(평가)으로 진행된다. 2차 직무교육은 1차 필기시험 합격자만 신청할 수 있다. 교통안전 지도 관련 경찰 공무원 경력이 5년 이상이면 교통안전지도사 2급 1차 필기시험 모든 과목이 면제된다.

시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자동차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