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곳곳 봄비…밤부터 남부지방도 비
상태바
[날씨] 전국 곳곳 봄비…밤부터 남부지방도 비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1.04.30 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요일인 30일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곳곳에 비가 내리겠지만 남부지방은 낮 동안 대체로 맑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동해상으로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오후부터 차차 벗어나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고 전남권과 경남권·제주도는 맑겠다. 또한 수도권과 강원도, 충북, 전북동부, 경북권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비는 대부분 아침에 그치겠지만 강원도는 저녁까지 가끔 내리는 곳이 있겠고 충남권과 전북동부·경북북부내륙은 오전까지, 수도권과 충북은 낮까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황사가 섞여 내리는 곳이 있겠고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어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도·울릉도·독도 5~30mm, 경기동부·경북북부 5mm 미만, 수도권서부·충북북부·경북남동부서해5도 1mm 내외다.

우리나라를 통과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밤에는 전라권·경남권·제주도에 비가 시작돼 내일 새벽 충청권과 경북권, 오전에 수도권에도 비가 오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9~14도, 낮최고기온은 14~22도가 되겠다.

아침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10도 내외가 되겠지만 강원내륙·산지와 경북북동산지는 5도 내외가 되겠고 낮 기온은 대부분 지역에서 15~20도가 되겠지만 경북권남부와 경상권은 20도 내외가 되겠고 강원산지는 10도 내외가 되겠다.

특히 오늘 낮 기온은 평년(20~23도)보다 3~9도 낮겠으며 바람도 강하게 불어 쌀쌀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낮까지 충청권과 남부지방·제주도에는 바람이 30~45km/h(8~13m/s)로 강하게 불겠고 최대순간풍속 65km/h(18m/s)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제주도해상(제주도북부앞바다 제외)과 남해먼바다는 오늘까지, 동해상은 내일 아침까지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서해상과 동해상은 돌풍을 동반한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서해안과 남해안·제주도해안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대조기)으로 만조 시 해안가와 갯바위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내일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 영향을 받겠지만 제주도와 남해안은 중국 상해부근에서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비가 오겠다. 충남권과 전라권·경남권·제주도 비는 대부분 아침에 그치겠지만 낮까지 가끔 약한 비가 이어지는 곳이 있겠고 수도권과 강원도·충북·경북권은 2일 낮까지 가끔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