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웹OS 2.0 적용한 새로운 스마트 TV 공개
상태바
LG전자, 웹OS 2.0 적용한 새로운 스마트 TV 공개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4.12.18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다음달 6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5에서 웹OS 2.0을 탑재한 스마트 TV를 선보인다.

웹OS 2.0은 LG전자가 올해 선보인 스마트TV 전용 플랫폼 웹OS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소비자 사용패턴을 감안, 한층 더 직관적이고 편리한 기능들을 추가했다.

채널 즐겨찾기(My Channels)는 사용자가 채널을 저장해 놓으면 다시 검색할 필요 없이 홈화면에서 바로 채널 전환이 가능하다.

또 사용자들이 스마트 TV와 다양한 외부기기를 연동해 콘텐츠를 즐긴다는 점에 착안해 ‘외부입력’과 ‘설정’ 바로가기 버튼도 추가됐다.

홈 화면 로딩시간도 최대 60% 이상 줄였고 앱을 전환하는 시간도 크게 단축했다. 예를 들어 홈 화면에서 유튜브를 진입하는 시간은 약 70%가량 짧아졌다.

LG전자는 넷플릭스, 아마존 등과 제휴해 울트라HD 콘텐츠도 확보했다.

‘하우스 오브 카드’, ‘마르코 폴로’, ‘오렌지 이즈 더 뉴블랙’ ‘알파 하우스’ 등 인기 미국 드라마도 울트라HD 화질로 LG 스마트+ TV에서 순차적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웹OS를 탑재한 LG 스마트+ TV는 글로벌 500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지난 5월 말 출시 두 달 만에 100만대 돌파 이후 다시 6개월 만에 400만대를 더 팔았다. 이는 4초에 1대꼴로 팔려 나간 셈이다.

LG전자 TV·모니터 사업부장 이인규 전무는 “한층 강력해진 웹OS 2.0으로 스마트 TV 시장을 지속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