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비서’ 홈페이지 개편…코로나19 백신접종 예약정보 안내
상태바
‘국민비서’ 홈페이지 개편…코로나19 백신접종 예약정보 안내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1.05.06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비서’ 홈페이지 개편화면. [자료=행정안전부]
‘국민비서’ 홈페이지 개편화면. [자료=행정안전부]

행정안전부는 6일부터 시작되는 고령층 백신접종 사전예약기간에 맞춰 국민들이 한층 쉽고 편리하게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도록 국민비서 홈페이지(www.ips.go.kr)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고령층 백신접종 사전예약기간은 70〜74세는 6일부터, 65〜69세는 10일부터, 60〜64세는 13일부터 실시된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사용자 입장에서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원하는 기능을 한층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직관성과 접근성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특히 백신접종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를 고려해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를 신청하면서 예방접종도 예약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시스템 ‘바로가기’ 메뉴가 별도로 배치됐다.

‘바로가기’를 선택해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시스템에 접속한 후 접종을 예약하면서 ‘국민비서’ 백신접종 알림서비스를 신청하면 1·2차 접종에 대한 1일 전 사전안내, 당일 접종 주의사항 안내, 3일 후 이상반응 대처방안을 민간 앱(네이버앱·카카오톡·토스) 또는 문자메시지로 안내받을 수 있게 된다.

지난 3월29일 개통한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는 코로나19 백신접종 예약정보와 건강·교통·교육 등 다양한 생활정보를 개인이 선택한 방법으로 안내하고 있으며 5월 현재까지 생활정보 알림서비스 신청자 수가 14만여명에 이른다.

앞으로는 정부24에 로그인하지 않아도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민간 전자서명인 일명 ‘간편인증’을 통한 로그인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전해철 행안부 장관은 “국민비서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더 많은 국민들이 알림서비스를 쉽게 신청하고 백신접종 예약도 편리하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국민비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