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 라인업 확대…43형 UHD 모델 신규 도입
상태바
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 라인업 확대…43형 UHD 모델 신규 도입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1.05.2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 모니터 신제품을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주요 시장에 2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타이젠 OS 기반의 스마트 허브를 탑재해 PC 연결 없이도 업무와 학습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모니터로 작년 말 첫선을 보인 후 홈 라이프 시대에 맞는 제품으로 호평받고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은 기존 라인업에서 M7(43형·UHD) 대형 화면 제품이 추가돼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UHD 해상도를 지원하는 대형 스마트 모니터로 효율적인 업무 처리와 몰입감 있는 콘텐츠 경험 등 최적의 멀티태스킹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M5 시리즈는 사용자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27형과 32형에 화이트 에디션을 추가했다.

삼성 스마트 모니터 전 모델은 와이파이 연결을 통해 넷플릭스, 유튜브, 웨이브, 프라임비디오, 티빙, 왓챠 등 다양한 OTT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며 삼성 대표 앱인 ‘TV 플러스’와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추천해 주는 ‘유니버설 가이드’ 기능도 추가돼 엔터테인먼트 기능이 강화됐다.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재택근무가 확대되고 있는 시대에 공간 제약 없는 기능 수행을 위해 디스플레이와 IT 기기 간 연결성을 높인 것도 장점이다.

원격 접속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윈도우뿐만 아니라 맥(Mac)에도 자유롭게 연결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 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 365를 지원해 원활한 업무 수행이 가능하다.

삼성 빅스비(Bixby)뿐만 아니라 아마존 알렉사와 구글 어시스턴트를 새롭게 탑재함으로써 소비자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모바일 연동성도 뛰어나다. 스마트폰을 PC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삼성 무선 덱스, 스마트폰의 화면을 모니터로 볼 수 있는 미러링 기능과 함께 모니터에 터치하기만 하면 스마트폰 화면을 바로 연결해주는 탭 뷰, 모니터 제품 최초 애플 에어플레이2 등을 지원한다.

M7 43형 제품은 USB-C 타입 포트를 통해 최대 65W 충전과 10Gbps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며 USB 2.0과 블루투스 4.2 등 다양한 연결 기능을 탑재해 범용성을 갖췄다.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태양전지로 일회용 배터리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리모컨을 제공해 환경보호에도 기여한다.

삼성 스마트 모니터 M7 43형의 국내 출고가는 65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