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비대면 디지털 성범죄 모니터 20명 모집
상태바
성남시, 비대면 디지털 성범죄 모니터 20명 모집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1.06.03 0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는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비대면 디지털 성범죄 모니터로 활동할 시민 20명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재택근무 형태로 불법 사이트나 촬영물을 감시하고 성남시디지털성범죄피해자통합지원센터에 신고하는 역할을 한다.

성남시가 제공하는 성폭력 예방 전문교육을 받은 뒤 기존 활동 중인 모니터링단에 합류해 모두 25명이 온라인 감시 활동을 한다. 비대면 활동 기간은 오는 7월14일부터 11월30일까지다.

디지털 성범죄 근절에 뜻이 있는 만 19세 이상의 성남시 거주자, 학교, 직장 등 성남에 생활권을 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성남시디지털성범죄피해자통합지원센터 홈페이지(성남디지털모니터링단→모니터링단 신청)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성남시는 미성년자 성 착취물 유포방인 ‘n번방 사건’을 계기로 지난해 10월28일 수정구 태평동에 지자체 가운데 처음으로 성남시디지털성범죄피해자통합지원센터를 개소했다.

분야별 7명의 전문가가 디지털 성 착취 피해자, 불법 촬영·유포·협박 피해자를 대상으로 심리상담, 법률지원, 의료기관·경찰 진술 동행, 불법 영상물 삭제 등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통합 지원한다.

센터는 개소 이후 최근까지 7명의 심리상담을 지원하고 불법 영상물 30건을 삭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