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AI양재허브와 AI혁신기업 인슈어테크 성장 지원
상태바
DB손해보험, AI양재허브와 AI혁신기업 인슈어테크 성장 지원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1.07.02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손해보험은 AI양재허브와 함께 AI 혁신기업의 인슈어테크 분야 진출 및 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1일에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AI스타트업이 보유한 우수한 혁신기술을 인슈어테크 분야에 접목시켜 AI스타트업의 성장을 돕고 인슈어테크 혁신을 위한 상생 협력구조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AI양재허브에 입주한 AI스타트업에게 인슈어테크 분야의 비즈니스 협업 기회를 제공하고 실증(Poc) 테스트 후 사업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AI스타트업에게 인슈어테크 자문을 제공하는 등 AI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AI양재허브 입주기업 대상의 간담회를 시작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기획·실행해 나갈 예정이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한 AI스타트업과의 상생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인슈어테크 분야에서 AI기술의 실증사례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인슈어테크 혁신을 함께 이끌어 나갈 우수 AI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할 수 있도록 AI양재허브와 긴밀하게 협업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AI양재허브 윤종영 센터장도 “DB손해보험과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AI 양재 허브 입주사와 멤버십 기업들의 혁신적인 기술과 아이디어가 인슈어테크 분야에 적용돼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AI양재허브는 서울시가 AI산업 육성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설립해 인공지능 관련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AI 특화기업을 발굴·육성하는 인공지능 전문 지원·육성 기관으로 2020년부터 국민대학교와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